파주읍은 지난 18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정서함양을 위한 ‘행복 가득 머그컵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 교육복지분과, 문화복지분과 위원들과 저소득 어르신 등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위원들은 먹거리를 직접 준비해 어르신들에게 대접해 드리는 등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유양순 누리보듬협의체 교육복지분과장은 “
금촌1동은 지난 16일 관내 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금릉동 소재 미덕진달래 빌라 앞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나 사회적 소외계층이 밀집하고 있는 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복지·보건·일자리 등 전문기관과의 상담을 연계하고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파주시 특수시책이다. 이날
금촌3동은 지난 1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파주시 치매안심센터, 파주시자원봉사센터, 금촌3동 적십자 클로버 봉사단, 제9보병사단 30연대 군장병 등 민·관·군 50여명으로 구성 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주거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주거환경정비 대상자는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선정된 치매를 앓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으로 집안에 폐가전
운정3동은 지난 16일 한빛마을5단지 경로당에서 2019년 마을공동체주민제안 공모사업인 ‘은빛바늘 행복나눔’ 자수활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 및 오찬을 가졌다. 윤승현 운정3동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빛바늘 행복나눔회와 자수활동 어르신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어르신들이 직접 자수를 놓아 만든 손수건, 브로치 등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50만 원을
운정1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와 함께 지난 16일부터 '운정 디딤돌 우체통'을 가람마을 5단지와 상지석동 갤러리하우스 2개소에 추가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정 디딤돌 우체통’은 생활고 등 위기상황에도 주위의 시선과 노출을 꺼려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거나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이 필요한 사연을 적어 넣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지난 9일 파주읍사무소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2019년 용주골 창조문화벨리 프로젝트 주민 역량강화 교육이 있었는데 이날 주민들은 '우리가 꿈꾸는 연풍리'란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열린 마을 문화광장. 술이홀, 연풍리 먹거리장터, 연풍리 다문화거리 조성의 의견을 모았다. 파주시는 행정자치부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돼 104억 원을 확보한 가운데 추진
문산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재성)는 지난 12일 선유산업단지 내 공원에서 산업단지 직원들과 문산읍 주민들을 위한 ‘2019 제3회 문산읍 어울림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량한 여름밤에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최종환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문산읍 단체장 및 300여명의 선유산업단지 근로자와 인근 문산읍 주민들이 참석했다. 2019 제3회 문산읍 어
운정신도시와 서울 양재역을 운행하는 광역버스 G7426번 노선에 오는 7월15일부터 2층 버스 2대를 도입해 운행한다. 그동안 광역버스는 장거리로 운행되는 노선 특성상 자동차 전용도로 등에서 입석으로 이용할 경우 이용승객이 다양한 위험에 노출될 수밖에 없었다. 특히 G7426번 노선은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양재역까지 운행하는 장거리 노선으로 출퇴근 시
편안한 일상 누리 수 있는 살기 좋은 운정1동 만드는데 최선 “주민의 생활 속 불편함을 항상 살피고 확인하며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지난 8일 제7대 운정1동장으로 취임하면서 밝힌 이현주 신임 동장의 취임일성이다. 이날 이현주 신임 동장은 취임사를 통해 정이 넘치는 자연부락과 쾌적한 도시생활기반이 조성된 아파트 단
“소통·배려...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일하는 동장이 되겠습니다”“주민과 시원하게 소통하는 동장, 지역의 어려움을 배려하는 동장,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일하는 동장이 되겠습니다.” 심태식 전 차량등록사업소장이 지난 8일 제6대 운정2동장으로 취임하면서 밝힌 취임일성이다. 심 동장은 이날 “6만여명의 주민 여러분과 동고동락할 생각을 하니 기쁨과 설레
“초심불망(初心不忘)의 자세로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고 겸손하게 섬기는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파주시 정기인사 발령에 따라 지난 8일 최영목 전 관광개발과장이 교하동장에 취임했다. 이 자리에서 최영목 동장은 “지난 2002년 교하읍사무소 민원팀장에서 16년 만에 다시금 고향땅에서 일하게 돼 반갑기도 하고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도 있다”며 “동장이
“현장에 답이 있다”는 원칙으로 주민과 공유할 것 “모든 일에 있어 그 중심은 주민 여러분이라는 것을 항상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지난 8일 파주시 정기인사에서 사무관으로 승진한 천유경 전 총무팀장이 제14대 금촌2동장으로 취임했다. 천유경 신임 동장은 “주민의 소리를 귀 담아 잘 듣겠다”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원칙을 갖고 주민과 공유하는 기회를 자주 만
광탄을 파주의 관광 랜드마크로 만들 것 “광탄면에서 태어나 현재까지 거주하고 있는 제가 지역주민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을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지난 8일 파주시의 정기인사에서 사무관으로 승진한 정휴영 신임 광탄면장이 취임했다. 광탄 출신인 정휴영 신임 광탄면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공직생활을 새롭게 시작
금촌1동 체육회(회장 마희정)는 지난 5일 사랑의 감자수확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체육회를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 생활개선회 회원 및 주민센터 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며 이웃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이번 감자 나눔은 지난 3월 감자 식재 후 회원들이 잡초제거 및 물주기 등을 통해 직접 키운 감자를 수확하기 위해 여
조리읍과 조리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기화)는 지난 5일 조리읍행정복지센터에서 ‘이웃사랑 감자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한 감자 80상자 약800kg는 지난 3월부터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심고 가꾼 것으로 조리읍 행정복지센터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모두 배부할 예정이다. 정기화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의 나눔이 작게나마 도움이 필요한 이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