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년이상 내포리체육공원으로 사용해오던 체육시설이 탄현면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탄현체육공원으로 이름을 바꿔 지난 2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제막식 행사는 최종환 파주시장, 손배찬 파주시의회의장, 도·시의원 및 탄현 사회단체장, 시민 등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종환 시장은 제막식사를 통해 “탄현면민 모든 분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탄
파주읍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3일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동참한 퓨리웰(대표 김경신)과 파주밀마루칼국수(대표 오애숙)를 각각 파주읍 ‘착한가게’ 5호점, 6호점으로 선정했다. 착한가게 5호점으로 선정된 퓨리웰은 소독기, 살균기 등을 생산하는 위생용품 제조업체로 국회의사당, 인천세계도시축전, 국립서울과학관에 손 소독기를 설치하는 등 위생환경 분야에서
파주시가 금릉역 중앙광장 및 로데오거리를 연계한 시민 문화거리를 조성함에 따라 금릉역 앞 상업건물 밀집지역의 불법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오는 8월까지 자진정비 유도 및 행정처분에 나선다. 파주시는 최근 금릉역 앞 상가 일대의 옥외광고물 전수조사를 완료했다. 정비대상이 되는 광고물은 에어라이트, X-배너 등의 유동광고물과 신고·허가 대상이지만 이를 득하지 않
파주읍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이환락) 30여명이 지난 6월 26일 3월부터 4개월 간 정성들여 가꾼 감자를 수확했다. 지난 4개월 동안 파주읍 주민자치위원들은 씨감자 파종부터 로타리작업, 잡초 제거, 거름주기 등의 활동을 펼치며 감자를 키워왔으며 약 5톤의 감자를 수확했다. 이날 수확한 감자를 판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환락 주민자치
문산보건지소는 지역주민의 운동생활실천을 위한 2019년 하반기 운동프로그램 참가자를 7월 2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운동교실은 7개반 210명을 대상으로 7월 15일부터 12월 13일까지 약 5개월 동안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요가&필라테스 운동교실’, ‘자신감찾기! 주부근력 운동교실’, ‘바른몸 만들기(SNPE)운동교실’과
문산읍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20년 만에 문산천 제방도로가 확장돼 차량통행 완화 및 보행자가 안전사고로부터 벗어날 전망이다. 파주시는 6월 27일 좁은 도로 폭으로 민원이 끊이지 않았던 문산천 제방도로 확장공사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문산천 제방도로는 차량 통행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문산 도심지 침수방지를 위해 설치한 홍수 방어벽으로 인해 도로
탄현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황규희)는 6월 27일 약 350만원 상당의 비데 20대를 탄현면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 받은 물품은 탄현면 내 어르신들의 위생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관내 경로당에 전달 및 설치될 예정으로 탄현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위원 및 탄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7월 중 각 경로당에 직접 설치할 계획이다
석곶초등학교 6학년 1반(담임 정재흠) 학생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싶다며 지난 21일 쌀 20kg 4포, 두루마리 화장지 8팩(30만 원 상당)을 구입해 교하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학생들이 실과시간에 알뜰시장을 열어 집에서 가져온 물건과 음식을 만들어 사고 팔며 생긴 수익금으로 구입한 것이다. 교하동 행정복지센터
운정2동은 지난 21일 해솔단지11단지 내 주민공동시설에서 2019년 상반기 다문화 어린이 영어교실 공개수업 및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종강식은 수강생 30여명과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에 대한 공개수업 및 어린이들의 발표, 학부모님의 하반기 수업에 대한 의견사항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의
운정3동은 지난 21일 한빛마을 6단지 주민회의실에서 2019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두부사려 똑!똑!똑!’ 사업 주민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그림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복담은 그림여행은 대상자 눈높이에 맞추어 그림 그리기와 연결, 에코백에 그림을 그리면서 살아온 날을 회상하고 되새기며 현재 삶의 의미를 부여하는 긍정심리학기반
파평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지난 20일 뜻깊은 경로잔치가 개최됐다. 파평면 남·여 새마을지도자 주관으로 어르신 300여분을 모신가운데 기관단체와 봉사단체, 관내 기업과 군부대 등 많은 기관과 주민들이 뜻을 모아 한마당 큰잔치를 기획했다. 무엇보다 천편일률적인 형식의 틀에서 벗어나 서로 지혜를 모아가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각자에게 맡겨진 자율적인 역할분담
운정1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는 지난 20일 운정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람상가 소재 민들레사진관(대표 김해원)과 어르신 장수사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영정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노인에게 만수무강의 의미를 담은 장수사진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노후와 정서적 안정감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는 5개월 간 50
문산읍은 지난 18일 행복e음 마을협의체(위원장 장용석)와 함께 문산 행복센터에서 이웃나눔 바자회를 진행했다. 문산읍 이웃나눔 바자회는 2016년 처음 시작한 이후 반기마다 진행돼 올해 6회째를 맞았으며 그동안 바자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소외계층 냉·난방용품 지원, 난방유 지원, 아동 방한복 지원 등을 실시했다. 이날 바자회에서는 개인 후원자들 뿐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운정3동 주민화합 체육대회가 주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지난 15일 지난해 개관한 운정 다목적체육관에서 유장무 운정3동 체육회장을 비롯 최종환 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조성환 경기도의원, 안소희··박은주 시의원, 윤승현 운정3동장,(명예회장), 우종범 파주시체육회 수석부회장, 송희섭 읍면동체육회연
교하동 교하사랑협의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 7명에게 영정사진을 전달했다. 이동일 사진작가의 재능기부로 5월 둘째 주에 촬영한 영정사진을 지난 12일 열린 교하동 ‘이웃사랑의 날’ 활동과 연계해 대상자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이동일 사진작가는 현 이지포토그라피의 대표로 사진공모전에서 다수의 입선 경력이 있는 사진부문 종합예술가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