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동동 동물화장장 현장(오도동 22-2)▲ 공장 옹벽이 심한 배부름 현상을 보이고 있어 보수 보강 조치를 해야 하나 확인한 결과 옹벽 보수는 현재까지도 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다.(검은색 원 표시) 파주시 오도동 동물화장장 건립과 관련 애완동물 장묘업체가 대법원 승소 판결을 받은 가운데 파주시가 행정소송 패소후 보완, 미 이행을 근거로 재차 반려처분하
파주문화보존위원회(위원장 이성수)가 마련하는 ‘제1회 해바라기 축제’가 7월 14일부터 2일 간 파주시 법원읍 가야4리 ‘꽃마을 주차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해바라기 꽃밭 갤러리, 체험마당인 ‘애들아~ 할머니네 가자’ 행복한 사진전(가족사진, 꽃밭 사진 등) 버스킹 공연, 프리마켓, 체험놀이장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개회식은 첫날인 14일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영목)는 운정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방후언)가 지난 28일 주민자치 역량강화와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강원도 강릉시 홍제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 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에서는 홍제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대표사업인 어려운 이웃돕기 ‘사랑의 쌀독’ 운영, 무의탁 독거노인 나들이
탄현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재인)는 탄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숯고을 품앗이’(위원장 이창무)와 함께 지난 27~28일 이틀간 저소득층 밀집 지역 탄현면 법흥1리 원룸 일대에서 ‘아침 한 끼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아침 한 끼 나눔’ 활동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원룸 밀집지역 일대 2곳에서 이틀에 걸쳐 200명
법원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윤병렬)는 지난 27일 법원사랑나눔협의체위원 및 공군 제8218부대, ㈜클린케어 깔끄미사업단과 함께 저장강박증 가정에 주거환경 개선 활동과 소독·청소 작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상자는 노인 기초생활수급 가정으로 남편 A씨는 본인도 거동이 불편하지만 중증질환으로 와식생활을 하는 아내를 돌보며 어렵게 생활하고 있었다. 법원읍 맞
파주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이종춘)는 지난 28일 KS물류(대표 유지우),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위원장 이환락)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S물류는 파주읍에 위치한 물류대행전문 업체로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100만원 상당의 쿨매트 100개를 파주읍 행정복지센터에 후원했다. 업무 협약에 따라 파주읍은 물품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파주읍 누리
조리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기화)는 28일 수확한 감자 10kg 60상자를 조리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확한 감자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기 위해 올해 봄부터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심고 가꾼 것으로 조리읍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순태 조리읍장은 “더운 날씨에도 봉사활동에 동참해 준 주민자치위원장 및 위원들게
지난 25일 유재근 탄현면 금승리 이장이 직접 경작한 감자를 마을주민, 7052부대,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관계 공무원 등 35명이 함께 수확해 어려운 이웃 50세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200평 규모의 농지에서 함께 감자를 직접 캤으며 포장한 감자 10kg 95상자는 관내 장애인 시설 2곳과 저소득 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유
파주읍 기업인협의회 월례회의가 열린 가운데 BSM범일(대표 조기옥)이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파주읍과 파주읍 기겁인협의회 따르면, 이날 성금을 전달한 BSM범일은 파주읍 소재의 금고제작 업체로 2016년과 올해 2월에도 파주읍 복지증진을 위해 총 2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금촌1동 체육회(회장 유영근)는 지난 25일 금촌동에 소재한 경작지(2531㎡)에서 3월에 직접 심고 사랑과 정성으로 키운 감자를 수확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이웃사랑 감자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나눔 행사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체육회를 비롯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회원 및 행복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며 감자 200박스를
지난 22일 교하사랑 나눔가게 14호점으로 교하동 관내 업체 삼미통닭(대표 김해령)이 선정돼 현판식을 가졌다. 삼미통닭(대표 김해령)은 교하사랑 나눔가게 14호점으로 선정돼 교하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 협약 후 매월 교하동 맞춤형복지팀이 선정한 사례관리대상자를 위해 통닭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김해령 대표는 “작은 나눔 활동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
운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예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는 지난 2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가정방문을 통해 ‘운情디딤돌 나눔 상자’를 전달했다. ‘운情디딤돌 나눔 상자’는 월 1회 지역 내 업체가 후원한 생필품을 전달하며 안부확인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하는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 사업이다. 이번 나눔 상자 전달은 연간 600만 원 상당의 생필
법원읍(읍장 윤병렬)은 지난 19일 법원읍 동문2리 마을회관 및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준공식에는 박찬일 파주시의원, 김윤재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 윤병렬 법원읍장 및 마을 주민들 등 약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동문2리 마을회관은 기존 건물이 노후화가 심각해 철거 후 개축한 것으로 지상 1층 연면적 97.07㎡ 규모로 45㎡는
문산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신동주)는 25일 취약계층 돌봄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며 지역공동체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데 기여할 ‘행복드림이 돌봄단’ 위원 19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지역실정에 밝은 문산읍 새마을부녀회원 19명으로 구성된 ‘행복드림이 돌봄단’은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돌보는 주민 주도적 상시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운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예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와 함께 지난 22일부터 지역 내 아파트 2개소에 ‘운情디딤돌 우체통’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사각지대 발굴과 위기 가정의 신속한 지원을 위해 가람마을 2단지와 6단지에 우선 설치된 ‘운情디딤돌 우체통’은 위기상황에도 주위의 시선과 노출을 꺼려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거나 생활고 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