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촌1동은 익명의 독지가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200포를 쾌척했다고 24일 밝혔다.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이번 사례가 다시한 번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익명의 독지가는 지난 22일 70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200포를 기탁했으며 선행을 널리 공유하기 위해 공개적인 나눔에 참여하기를 권했지만 신
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는 지난 23일 추석명절을 맞이해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나눔상자를 전달했다.나눔상자 지원 사업은 결식우려가 있는 독거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가구에 즉석식품이 담긴 꾸러미 상자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이날 나눔상자 전달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에 유선으로 안부 확인 후 각 가정의 문 앞에 나
법원읍 이장협의회(회장 홍성희)가 추석을 맞이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라면 300박스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이장협의회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성금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번 후원에 참여한 이장협의회는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과 지역 내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이웃을 향한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홍성희 법원읍 이장협의
법원읍 가야리 들판(법원읍 가야리 42-70 일대)에 해바라기가 만개해 사람들의 발길을 유혹한다.지난 7월 가야4리 군부대 이전부지 약 13,000㎡ 규모에 마을주민들이 합심해 파종한 해바라기가 활짝 펴, 추수가 임박한 주변 논과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노란 해바라기 물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가을철 행락객들의 우울한 마음을 달래주고 있으며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건물관리 전문업체 ㈜두성과 사회적협동조합 예성이 지난 18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라면 30박스와 백미 30포(10kg)을 기탁했다. 마희정 ㈜두성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추석만큼은 풍성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윤상기 금촌1동장은 “항상 금촌1동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 가져
지난 18일 (주)하나환경(대표 김진철)이 추석을 맞아 운정2, 3동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선물세트 150상자를 전달했다.(주)하나환경은 지속적으로 이웃을 돕기위한 물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운정지역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가정에 매년 명절마다 온정 가득한 선물 세트를 전달하고 있다. 김진철 (주)하나환경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명절
파주시 조리읍 행정복지센터가 건물로 임시 이전한다.조리읍은 행정복지센터 신축 공사를 위해 19일부터 20일까지 이사를 마치고 오는 9월 21일(월)부터 정상적으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조리읍은 새로운 청사를 짓는 동안 임시청사 건물(조리읍 통일로 307)에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신청사는 9월 말 착공돼 약 1년 4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내년 말
운정3동은 은빛바늘 행복나눔회(대표 염미준)와 37도 마음학교(대표 홍연희)가 18일 직접 만든 수제마스크 2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수제마스크 200장 기부에 이은 두 번째 기부다. 은빛바늘 행복나눔회는 자수에 관심 있는 한빛마을 1단지 경로당 어르신들과 젊은 엄마들이 뜻을 모아 만든 공동체로, 2017년 공동체를 결성한 뒤 우수한 공
운정1동은 SK E&S와 경기북부사랑의열매가 실시한 ‘착한가게 소상공인지원사업’에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착한가게 4곳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착한가게 소상공인지원사업’은 ▲연매출 3억 미만 ▲12개월 이상 영업 ▲상시근로자 5인 미만 ▲2019년 1분기 매출액 대비 15% 감소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착한가게에 임차료 700만
운정1동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희망일자리참여자와 함께 9월 한 달 동안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 활동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급격한 위기상황에 처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4차 복지사각지대발굴대상자, 코로나19 기획조사)의 취약계층 빅데이터를 활용해 단전·단수, 단가스, 전기
지난 10일 금촌1동 새마을협의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280만 원 상당의 라면 240 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경수 금촌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김순애 새마을부녀회장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날 물건을 전달했다. 윤상기 금촌1동장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 이중고를 겪고 있는
파주시는 금릉 로데오 간판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시는 지난 8월 공개입찰을 통해 간판 제작·설치 업체를 선정했으며 오는 12월 초 준공예정이다. 사업대상은 금릉로데오 청소년 문화거리(158m) 내 128개 업소며 무질서하게 난립된 돌출간판을 철거하고 새로 간판을 제작·설치한다. 이번 사업구간은 금릉역 앞 상가건물 밀집지역으로 청소년 등 많
운정1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지난 8월 통장협의회 마스크 기부에 이어 운정1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조광현)가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께 전달해 달라며 마스크 6,000장을 기부했다.조광현 새마을협의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 지난 7월 31일부터 입주를 시작한 운정신도시 아이파크(한울마을 1단지) 아파트. 8월 1일 폭우로 내린 빗물이 배수가 안돼 이 아파트 놀이터가 잠긴 모습/사진 주민 ▲ 지난 7월 31일부터 입주를 시작한 운정신도시 아이파크(한울마을 1단지) 아파트. 8월 1일 폭우로 내린 빗물이 배수가 안돼 이 아파트 중앙광장에 물에 잠겼다./사진 주민 운정신도시
박대성 시의원은 지난 9일 제220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운정, 교하지역의 행정구역 개편과 차량등록사업소 출장소 설치를 요청했다.박대성 시의원은 “2011년 교하동, 운정1,2,3동으로 행정구역이 구분된 후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여 2020년 7월말 기준 233%의 인구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인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