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읍(읍장 이종춘)은 22일 파주분회 경로당에서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위원장 이환락), 파주로타리클럽(회장 김민영) 회원 및 가족 등 20여명과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발마사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파주로타리클럽에서 제안하고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가 협력해 진행됐으며, 7월부터 매월 경로당을 방문해 실시할 예정이다. 파주로타리클럽과
운정보건지소 헬스케어센터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대사증후군 및 만성질환보유자를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집중관리 및 일반관리 5개월 과정을 수업별로 개강했다. 비만,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가지고 있는 만성질환자 중 건강관리를 원하는 신규대상자 40명을 선정해 18일 집중관리 5개월 과정을 개강했고 상반기 집중관리 과정 수료자 및 만성질환
파주읍(읍장 이종춘)이 19일 갈곡천 부곡교 일원에서 파주읍 주민자치위원 및 새마을부녀회원 등 40여명과 함께 유용미생물(EM)을 섞어 만든 ‘흙공던지기’ 하천정화활동을 진행했다. 하천정화활동에 사용된 흙공은 성인 주먹크기로, 황토, 발효균, 유용미생물(EM)을 섞어 만든 것이다. 흙공이 하천에 들어가면 녹으면서 오염물질을 분해하고 수질을 정화하는 효과가
문산읍이 19일 문산읍 당동리에 위치한 홈플러스 파주문산점(점장 윤천노)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당동리 지역의 행정서비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이뤄졌다. 당동리에는 문산읍 인구의 35%에 달하는 1만7000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교육·문화 중심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로써 문산리(행정복지센터, 북파주농협
파주읍(읍장 이종춘)이 ㈜늘푸른환경과 업무협약을 맺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나섰다. 파주읍은 18일 파주읍 다목적회의실에서 누리보듬협의체(위원장 이환락), ㈜늘푸른환경(대표이사 백영복, 이성구)과 ‘술이홀 나눔릴레이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거취약계층을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파주읍은 도움이 필요한 주거취약계층 대상자를 발굴하
문산읍(읍장 신동주)은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거동불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거지 내 핸드레일 및 안전손잡이를 설치하는 ‘주거 편의시설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해 집안에서도 낙상 등의 사고발생 위험이 높은 대상자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생활편의를 향상시켰다. 주거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받은 어르신들은 “
운정 홈플러스에 입점된 ‘ATTIH&D'가 17일 운정2동 자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 ‘설담재’에서 설렁탕을 점심식사로 제공했다. 이는 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약을 맺은 나눔 지원 사업으로, 지난 6월에 이어 2회째 진행됐다.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노기영)에서는 어르신들을 편안히 모시기 위해 차량 봉사에 참여
▲ 지난 7일 광탄이 낳은 파주의 국악인 박민주 양이 금촌1동 통장협의회가 주관한 주민화합 경로잔치에서 열창하고 있다. 금촌1동이 지난 7일 상반기 성과보고회와 주민화합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마쳤다. 금촌1동은 지난해에 이어 상반기 클린파주 및 옥외광고물 평가에서 최우수 동으로 선정되는 등 주요 업무실적과 하반기 추진계획을 주민들과 공유하고자 했다. 이날
조리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기화)가 감자 50상자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기탁했다. 감자는 지난 11일 주민자치위원 34명이 구슬땀을 흘리며 직접 수확한 것으로, 올해 봄 지역사회에 따듯한 온정을 전하고자 기탁을 목적으로 재배됐다. 정기화 위원장은 “더운 날씨에도 두 팔 걷고 봉사활동에 동참해 준 위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나눔이 작게나마
문산읍이 11일 독거노인 안OO(76)씨를 방문해 문산읍 행복e음 마을 협의체 나눔분과 위원들이 동참한 가운데 ‘행복을 주는 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독거노인 지원 ‘행복을 주는 밥상’은 문산읍 행복e음 마을 협의체의 신규 특화사업인 ‘행복플러스 그룹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중 돌봄이 필요한 가구를 선정해 협의체와 저소득
광탄면이 10일부터 13일까지 광탄농협 하나로마트 주차장에서 ‘이웃사랑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광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가 공동 주관하고, 서원밸리와 광탄농협의 후원으로 열린다. 행사를 통해 기업으로부터 후원받은 물품을 판매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판매 수익금은 취약계층 수요에 맞춰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나눔
지난 1일 파주시 인사발령에 따라 3일 장단출장소장으로 부임한 신향재 신임 소장은 취임식 행사없이 사회단체장과 직원들과의 간단한 첫 인사로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신향재 신임 장단출장소장은 “안보관광의 명소이자 청정지역 장단으로 부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한편으론 장단지역의 발전 및 많은 주민숙원사업을 추진해야만 하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면민 여러분! 파평면을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살기 좋고 인심 좋고 아름다운 파평면의 면장으로 취임한 김종래 신임 파평면장의 각오다. 3일 김종래 신임 파평면장은 “파평면은 면민 모두가 강한 협동력과 희생정신으로 지역발전에 가장 앞서 동참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고 있기에 저에게 주어진 이 영광스런 자리를 헌신적인 자세로 임하겠다”며 취임일성을 밝혔다.
이종춘 파주시 전 관광진흥센터장이 지난 3일 파주읍장으로 취임했다. 지난 3일 이종춘 신임 파주읍장은 취임 인사말에서 “첫 만남이라 많이 설레기도 하지만 반대로 부담감도 크다”면서 “주민들이 파주읍을 얼마나 아끼는지 익히 들어 알고 있기에 그만큼 잘할 수 있겠나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지금 주민 여러분을 마주하고 보니 무엇보다 제 각오가 확고해 지는 것을 느
파주시 인사발령에 따라 신동주 파주고용복지센터장이 제17대 문산읍장에 취임했다. 신동주 신임 문산읍장은 “대한민국 대표도시 파주를 대표하는 읍장으로 부임하게 된 것은 무한한 영광인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게 한다”며 취임사를 열고 “읍장 공약사항” 5가지를 발표했다. 먼저 “지방자치의 성공과 온전한 정착은 제도도 아니고, 예산도 아니고, 자원도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