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3월 착공해 교량공사 등을 추진한 ‘적성 전통시장 우회도로’가 14일 오후 2시 임시 개통했다. 이번 도로는 총 사업비 29억 원을 투입해 연장 172m(마지교 36.5m 포함), 폭 15m의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하는 사업으로 마지~구읍 도로 중 1단계 구간이다. 해당 도로는 적성 지역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증가하는 교통량을 분산시키고 전통시장 개
교하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교하 중앙공원 일대에서 교하사랑협의체, 교하동 통장단 등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발굴을 위한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홍보안내문을 인근상가 및 주민
광탄면 새마을 부녀회(회장 박영미)는 지난 12일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해 홀로 생활하고 계신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음식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추운 날씨에도 명절음식을 만들기 위해 부녀회원 20여명이 광탄면 주민센터에 아침일찍부터 모여 각종 전과 밑반찬 등을 손수 만들었다. 또한 광탄 농협에서 후원한 사과, 배, 조기, 떡국떡 등과 함께 포장해 각
법원읍은 지난 9일 법원읍 6070모임(대표 윤재용)에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 설맞이 이웃돕기 물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법원읍 6070모임은 법원읍에 거주하는 1960년생부터 1970년생까지 지역주민로 구성되어 현재 2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 6070모임은 매년 설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의 홀몸어르신 등 저소득층을 지속적으로 위문하고 있
파평면 15개리 이장단협의회(회장 성기율)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파평면지역에 균형발전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주민들의 숙원인 도시가스 공급 지원을 건의하고 나섰다. 이장단 협의회는 지난 1월 25일 김준태 파주부시장(시장 권한대행)의 파평면 주민과의 대화시간에 이를 공식 건의하고 또 2월 6일 시청을 방문, 해당 국장을 만나 지역도시가스 공급 지원을 적극 건
법원읍 동문리 원곡농장(대표 남국희)에서 지난 7일 설맞이 불우이웃돕기 물품으로 지난해 직접 농사지은 500만 원 상당 천현 꿀배 150상자를 후원해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남국희 원곡농장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내 저소득층과 명절을 함께 나누는 후원행사를 참여하며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번 후원 물품은 남 대표으이
파주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이종춘)는 8일 파주에너지서비스(대표 최돈춘)으로부터 백미 10kg 130포를 후원 받았다고 밝혔다.파주에너지서비스는 수도권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LNG발전소로, 파주시를 비롯해 경기서북부지역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는 등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후원받은 쌀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담아 소중하게 전달할 계획
파주읍새마을부녀회에서 지난 6일 2018년 설명절을 맞아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영순 파주읍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파주읍에 거주하는 저소득가구를 위해 200만 원 상당의 가루비누 및 스팸 등 물품을 기부했다. 또한 행사 당일과 13일에는 독거노인을 위한 손만두 및 명절음식을 준비해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파주읍 새마을 부녀회에
광탄면(면장 권영석)은 지난 5일 (주)아임네츄럴(대표 민용진)에서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주변 소외계층을 위해 240만 원 상당의 라면 10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및 생활이 어려운 기초생활 수급자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광탄면 소재 기업 (주)아임네츄럴은 천연비누 전문 제조회
운정1동(동장 권예자)은 지난 2일 “체육회 총회”와 “발전협의회 총회”를 개최하고 체육회장에 김성곤씨(58세)와 송기덕씨(61세)를 발전협의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체육회 총회는 위원 과반수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결산보고를 진행하고 이어서 체육회장 선출로 김성곤 후보(58세)가 단독 추대돼 선정됐다. 발전협의회 총회도 위원 과반수 이상이
법원읍에 위치한 푸른새마을금고(이사장 백희일)가 지난 1일 설명절을 앞두고 연말연시에 새마을금고 회원과 임직원이 함께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금한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이날 법원읍 푸른새마을금고는 약 130만 원의 현금과 쌀 289kg을 법원읍에 기탁해 추운 겨울 사랑의 온도를 높이는데 동참했다. 백희일 이사장은 “좀도리 운동은 십시일반의 정신
운정1동에서는 ‘얼굴 없는 기부천사들’의 따끈한 정(情)이 매서운 한파를 녹이고 있다. 운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예자)는 지난 달 30일 익명의 시민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직접 농사를 지은 현금 160만 원 상당의 백미 20kg 4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지난 연말 작은 돈이라 부끄럽다며 한사코 이름 밝히기를 사양한 시민이 독거
교하동 남·녀새마을회(지도자협의회장 이강국, 부녀회장 이정숙)가 취임식후 숨돌릴 시간도 없이 어려운 동민돕기에 나서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지난 29일 교하동주민센터 광장에서는 이강국·이정숙 회장을 비롯한 권병일 시협의회장, 윤덕규 동장, 정길용 주민자치위원장, 회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쌀·김·쌀국수 전달식을 가졌다
운정신도시 주민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인구에 비해 ‘문화·체육시설 공간이 부족하다’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요청했다. 운정신도시는 신도시 조성에 따라 복합커뮤니티센터 부지가 운정 1,2,3동 각 동별 3곳이 계획돼 있지만 현재 2013년 5월 2일 개청해 운영중인 운정행복센터 1곳만 운영되고 있을 뿐 나머지 2곳의 부지는 장기간 방치되고 있어 주민들
광탄면은 지난 29일 용미1리 부녀회(회장 강은자)에서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광탄면(면장 권영석) 주민센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및 생활이 어려운 기초생활 수급자 가구에 후원될 예정이다. 한편 용미1리 부녀회에서는 1994년부터 시작해 20년간 해마다 농한기인 12월, 1월 두달간 마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