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개최하고 운정2동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한 '제1회 운정동요제'가 지난 18일 운정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운정1,2,3동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제1회 운정 어린이 동요제에는 운정2동 주민과 가족 18개 팀이 각자 참가사연을 갖고 형제, 이웃, 친구와 함께 참가해 노래, 춤 등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금촌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과 16일 8월 ‘금이동네 드림봉사단 주거환경개선사업’ 활동을 실시했다. 올해 6월부터 시작된 ‘금이동네 드림봉사단 주거환경개선’은 금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재훈)가 추진하는 특화사업으로 사회단체와 독거노인가구를 1:1로 결연하고 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주거환경개
금촌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우은정)는 지난 16일 취학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One Stop 맞춤형 아동사례관리서비스’ 현장체험학습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 체험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에게 애니메이션을 통해 영어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금촌1동의 ‘English Fun Fun school'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
운정2동 행정복지센터는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난 16일 말복을 맞이해 관내 거주 어르신 150명에게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을 제공했다. 이번 삼계탕 나눔 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지친 어르신들의 원기 회복을 돕고자 평소 노인복지에 관심이 많던 최돈주 제이디종합건설(주) 대표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식사
파주읍 새마을 지도자?부녀회는 지난 15일 새마을 지도자·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실버 경찰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곡리 갈곡천, 연풍리 갈곡천 등 3개의 다리에서 수질정화를 위한 ‘흙공 던지기 행사’를 진행했다. 황토에 쌀겨가루와 EM을 넣고 잘 섞어 준 뒤 한 달 동안 발효시켜 곰팡이가 생기면서 완성되는 EM흙공은 하천에서 녹으면서 오염물질
광탄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권영석)는 지난 14일 광탄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영미)에서 새마을 지도자협의회와 함께 EM흙공을 문산천에 던져 넣는 ‘맑은 하천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공무원, 남·녀새마을 지도자,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으며 2000여개의 EM흙공을 하천에 투하했다. 하천에 넣은 EM흙공에는 효모균,
오는 24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법원읍 일대에서 ‘그린라이트 축제’가 개최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삼성이 후원해 진행되는 나눔과 꿈 프로젝트에 공공미술프리즘(대표 유다희)의 움직임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법원읍사무소, 마을별 이장단, 파주시 율곡고등학교, 마을주민, 아프리카 봉사단 등이 함께 참여해 풍성한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해
파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공모 사업인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 ‘2019 파주 돌다리 문화마을’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돼 총 3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마을과 마을을 잇는 돌다리 사업'을 진행한다. 법원읍 시가지 활성화사업의 일환인 ‘2019 파주 돌다리 문화마을’ 조성사업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총 3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주민 소득사업으로도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청소년자원봉사단과 합동으로 버스정류장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캠페인을 실시했다.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불법광고물을 근절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캠페인에는 관계 공무원 및 청소년 자원봉사단 등 90여 명이 참여해 광고물 설치 적법 절차 안내 및 불법광고물 식별 요령에 대한 홍보 활동
적성면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마지~구읍간 도로가 오는 2020년 개설 예정으로 지역 발전과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8일 파주시는 적성면 행복센터에서 실시한 주민설명회에서 마지교 종점에서부터 적성우체국까지의 도로 연장 400m, 폭 15m의 도시계획도로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적성면 중심에 위치한 마지리와 구읍리는 전통시장 개장과
법원읍 주민과 기업인 간 소통과 상생발전을 약속했다. 8일 법원읍이장단협의회(회장 우민제)와 기업인협의회(회장 권영은)는 직천리 비학농원 캠핑장에서 양 단체간 소통과 상생발전을 위한 ‘법원읍이장단협의회-법원읍기업인협의회 워크샵’을 개최했다. 법원읍이장단에서 주최한 워크샵에는 이진 도의원, 이성철·조인연·최유각 시의원, 윤병렬 법원읍장, 김효근 파출소장, 이
파주읍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파주읍 문화체육센터가 첫 삽을 떴다. 8일 파주시와 파주에너지서비스(주)에 따르면, 파주읍 파주리 121-1번지 일원에 조성될 문화체육센터는 부지면적 8156㎡, 건축연면적 3583㎡ 규모로 지어진다. 기공식에는 최종환 시장, 박정 국회의원, 손배찬 시의장, 도·시의원, 최동춘 sk건설 대표, 신경재 추진위원장, 지역 단체장 등
법원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교영)는 지난 6일 법원읍 소재 ‘세계로 지역아동센터’에서 학생들과 함께 ‘스넥데이’ 간식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법원읍 ‘스넥데이’ 간식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복지분과(분과장 신진수)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한 관내 학생들에게 간식을 제공하고 함께 먹는 지역복지공동체 활동으로 이날 관내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사랑밥상’ 활동과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위원장 이환락)는 지난 6일 파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0만 원 상당의 선풍기 25대와 쿨매트 120개 등 물품을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선풍기는 2016년부터 시작된 술이홀 나눔릴레이를 통해 모금한 후원금으로 구입했으며 쿨매트는 KS물류(대표 유지우)에서 후원했다. 관내 홀몸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생활
운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예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는 3일 팜스마트 운정점(대표 오병환)에 ‘운정 디딤돌가게’ 1호점 현판을 전달했다. 운정 가람마을 상가에 입점해 있는 팜스마트 운정점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간 600만 원 상당의 식료품 등을 기부해왔으며 이외에도 수년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쌀과 물품을 남몰래 기부해왔다. 운정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