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하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교하동 실버경찰대 30여명과 함께 관내 버스정류장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결활동에서는 무분별한 쓰레기 무단투기로 인한 도시경관의 훼손을 바로잡고 공공시설물인 버스정류장에 난립한 담배꽁초, 생활쓰레기, 불법광고물을 제거하는 등 청결활동과 함께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 활동을 동시에 진행했다. 윤원 교하동 실버경찰대장은
파주시는 지난 15일 광탄면행정복지센터에서 광탄면 마을 이장들을 대상으로 ‘광탄면 공공하수도 조기 공급 확대’ 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파주시는 당초 광탄면 지역의 공공하수도 공급은 4단계로 구분해 2030년까지 추진·계획했으나 민선7기 공약사항인 광탄면 지역의 공공하수도 보급을 조기에 달성하고자 환경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난 10월 11일 광
파주시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정부 에너지 전환 정책에 부응하고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해 적성면 주월리 한배미마을에 에너지자립마을을 조성했다.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은 지역별 특성에 맞춰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파주시는 적성면 주월리 한배미마을이 선정됐다. 이를 통해 2억9600만 원의 사업비로 마을공동발전시설 주월
▲ 사진은 ‘삼도 품은 숯고을 나눔터’ 11호점인 옛날시골밥상(대표 김은주). 탄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숯고을 품앗이와 탄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4일 관내 10개 업체에 ‘삼도 품은 숯고을 나눔터’ 현판을 전달했다.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에 동참하며 숯고을 나눔터로 선정된 12개의 업체 중 3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이
교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교하사랑협의체는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지역내 저소득 10가구에 생필품을 지원했다. 교하사랑협의체의 생필품 지원 사업은 매월 저소득 10가구에게 필요 품목을 확인한 후 한 가구 당 15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광태 교하사랑협의체위원장과 윤덕규 교하동장, 김낭옥 문발1리 통장 겸 교하사랑협의체 위원, 교하동 맞춤
교하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회장 권섭택)는 지난 13일 교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 무, 갓 등의 채소들로 김장김치를 담가 10kg 70상자를 교하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으며 기탁 받은 기탁 받은 김장김치는 교하동 관내 독거노인과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구에
금촌2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문동주) 주관으로 7개 단체 및 주민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금촌2동 사회단체와 주민들은 바르게살기위원회 문동주 회장이 직접 재배한 배추 500포기와 마늘, 고추 등으로 정성과 사랑을 담아 김장을 했다. 김장담그기 행
금촌3동(동장 이용재)은 입동이 지나자 쌀쌀한 날씨를 대비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동절기 낙상 방지용 보행보조기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보행보조기는 사람의 거동을 돕기 위해 사용되는 체중 지탱장치로 경기공동모금회와 금촌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거동의 어려움이 있으나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어 보행기를 구입하지 못한 저
▲ 13일 운정1동 지역구 시의원인 윤희정, 이용욱, 박대성 의원이 새마을가족들과 함께 김장김치 담그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운정1동 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조광현, 부녀회장 손은자)는 13일 운정1동 새마을회관에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남·녀 새마을 회원 및 봉사자 등 약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100만 원 상당의 고춧가루 등을 지원한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승현)는 지난 9일 오산시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계선) 및 관계공무원 20명이 센터로 방문해 민·관 협력 맞춤형 특화사업을 벤치마킹했다고 밝혔다. 운정3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요한 역할인 지역사회 자원 발굴로 2017년 이웃돕기 성금 15만 원에서 3000만 원을 기탁받을 수 있었던 ‘운삼애 나눔 1인 1계좌
주민과 소통하며 1년동안 함께 땀 흘리며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지구 환경보호를 위한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욱)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및 어린이 환경미술대회가 성료했다. 10일 금촌3동(동장 이용재) 행정복지센터 마당에서 최종환 시장을 비롯 박정 국회의원(민주당 파주시 을), 안명규·한양수 시의원, 장용석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장 등 금촌
운정3동 실버경찰대가 2018년 운영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7일 대한노인회파주시지회가 주관 파주시 실버경찰 연합대 활성화대회가 파주시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이 활성화 대회에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운영평가 최우수상과 김경례, 김숙자 대원이 활성화 유공에 대해 수상했다.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거리청결활동, 소공원 내 쓰레기 청소, 초등학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는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난 7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지역 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년간의 복지나눔 성과 공유를 위한 ‘제1회 운삼애 행복나눔 대잔치’를 개최했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나눔 실천 주민, 복지공동체·마을공동체 참여자들 중 야당리 외식공간(방안열), 아름터 타워(황훈), 훈장골(한준성),
운정호수공원이 내년도에는 획기적으로 변신할 전망이다. 그동안 운정호수공원은 편의시설 부족과 여름철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수목 및 그늘막 부족 등 시민 안전시설의 개선이 필요했으나 예산부족 문제로 진행할 수 없어 시민들의 불만이 많았다. 이에 시민들은 아쿠아프라자 주변의 안전난간 파손, 시설의 노후 등으로 인한 시민들의 편의시설과 안전시설 등 대대적인 보수
운정신도시연합회(이하 운정연)는 3호선 운정신도시 연장 조기건설 추진위 발대식을 개최하고 운정신도시(교하지구 포함)에 위치한 각 아파트에 공문을 보내 3호선 조기건설을 위한 청원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지난 4일 운정건강공원에서 가진 발대식에서는 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운정신도시 지하철 3호선 조기건설과 예타면제 추진을 위한 청원 서명운동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