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남인더스트리?은성정밀인쇄(주)(회장 석용찬·가운데)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화남인더스트리?은성정밀인쇄(주)의 경영이념 핵심가치 중 하나인 ‘나눔과 봉사로 행복한 동행’의 실천 일환으로 지난 7월 파주읍 나눔 기부에 이어 은성정밀인쇄(주)가 소재하고 있는 조리읍에 두 번째로 화남?은성 임직원이 함께 나눔
법원읍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민옥기, 원일남)에서 지난 17일 연말을 맞이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후원은 법원읍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법원읍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들은 평소에도 매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후원과 지역 내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이웃을 향한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
교하동 소재 큰기쁨교회(담임목사 김석환)는 지난 14일 1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교하동 관내 저소득층 10가구에 2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연탄과 50만원 상당 백미20kg 10포를 직접 전달했다. ‘사랑의 연탄 나눔’은 큰기쁨교회에서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교하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연탄을 난방으로 하는 저소득 가구를 직접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파주시는 지난 12일 운정호수공원에 조성한 빛 광장의 점등식을 가졌다. 이날 점등식에는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해, 윤후덕 국회의원,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 조성환 경기도의원, 손희정 경기도의원, 파주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운정호수공원 빛 광장은 파주의 맑은 겨울을 표현하는 다채로운 LED조형물을 설치해 야간에 호수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볼
월롱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2일 월롱산 정상(해발 229m)에 정상석을 설치하고 등산로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는 등 명품산 가꾸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명품 월롱산 조성사업은 파주시와 월롱면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 9사단이 함께하는 월롱면 마을살리기 사업의 일환이다. 특히 월롱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016년부터 철쭉을 식재해 철쭉동산을 조성했으
▲ 15일 김우래 신임회장은 말보다는 발로 뛰며 선후배님들을 만나 모교와 동문들간에 긴밀하게 협조하면서 지역사회에 상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리 놓는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가겠다고 취임일성을 밝혔다.▲ 15일 이오행 이임회장은 오늘의 이 자리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 여기고 동문회와 모교 발전에 더욱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문산초등학교 총동문회 제29대
이화회(회장 송달용)에서 지난 10일 광탄면 관내 저소득층 5가구에 사랑의 연탄 2,000장을 후원하며 14년째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어 훈훈함을 더해 주고 있다. 이화회는 파주지역 전직시장, 시의회의장, 도의원, 문화원장, 조합장을 역임한 인사들과 현 문화원장, 파주시민회장, 축협·산림조합장 등으로 구성된 14년째 파주를 위한 크고 작은 봉사를 해오
법원읍 체육회(회장 왕진완)는 지난 11일 연말을 맞이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금은 체육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법원읍 체육회는 평소에도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나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언제나 앞장서 더불어 사는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왕진완 법원읍 체육회장은 “이번 후원으로 지역 내 어
파주읍 봉서리에 위피한 한사랑 요양병원이 ‘술이홀 나눔 기부릴레이’에 참여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지난 12일 한사랑 요양병원은 사회복지프로그램으로 미술치료, 음악치료, 원예치료, 영화상영, 작업치료 등을 제공하고 특별활동으로 생신잔치,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며 어르신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정주원 한사랑
파주시는 지난 10일 법원읍 시내 우회도로에서 시민, 공무원, 군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원읍 희망의 전통등거리 점등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많은 법원읍 주민들이 함께했으며 전통한지로 등을 제작해 운치를 더한 거리를 거닐며 아름다운 불빛의 향연을 만끽했다. 법원읍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난타공연팀과 법원4리 초리골의 주민공동체인 농악
운정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갑주)가 개최하고 운정2동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한 '제7회 운정가족음악회'가 지난 7일 운정행복센터 공연장에서 운정1·2·3동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음악회는 '운정2동 가족의 날(매년 12월 첫째 주 토요일)'을 맞아 운정 주민들이 음악을 통해 가족, 이웃과 교류하며 사랑을 나누는 자리를
파주시는 올해 7월 각 읍·면에 마을살리기팀을 신설하며 도농복합도시 파주의 균형 발전을 위해 ‘파주형 마을살리기 프로젝트’에 본격 돌입했다.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마을, 평화를 품은 마을, 평화 생태 마을 등을 모델로 자치·자립이 가능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다. 파주시 파평면은 행정기관 중심이 아닌 주민 중심의 마을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마
금촌2동은 지난 4일 통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마을 금촌2동‘을 주제로 2020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천유경 동장은 올해 7월에 부임 후부터 지속적으로 주민참여의 행정을 강조해왔으며 이번 설명회 또한 주민참여도 제고 및 시정 공감 유도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먼저 주민참여분야는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금촌2동‘,
지난 7일 법원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교영)가 법원읍 주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고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100포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한 물품은 주민자치위원들의 정성을 담은 성금으로 마련했으며 주민자치위원회는 평소에도 꾸준한 재능기부 및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과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 마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윤교영
11일 금촌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선수)와 자운서원(원장 최복현)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금촌고등학교 3학년 학생대상으로 파주시에서 처음 시도하는 전통 성년례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성년례는 관혼상제(冠婚喪祭) 중 첫 번째 맞이하는 의례로 상고 시대부터 계승된 우리 민족의 전통 문화유산이다. 행사는 총 2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남자는 상투를 틀어 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