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금촌2동 주민자치회(회장 유영수)가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금촌2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로데오 거리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을 받는다.주민들은 문화, 복지, 환경, 지역현안 등의 여러 분야를 주제로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QR설문도 병행하고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출장소 앞 공원묘지. 파주시는 지난해 1월부터 묘지 연고자를 찾는 현수막을 설치하고 분묘조사, 감정평가, 개장공고 등 필요한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유연 및 무연분묘 총 144기를 이전했다. 사진/파주시[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파주시는 도시미관 개선을 위한 야당동 공동묘지 이전 사업을 완료, 공공시설 조성 사업 추진기반이 마련됐다.야당동
출처/파주시대 DB[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운정신도시연합회는 운정신도시 주민들이 출·퇴근 시간대 광화문에서 서울역까지 대중교통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M7111·7154번 2개 노선의 안정적인 운행을 위해 이번 대광위의 광역버스 준공영제 전환 대상노선에 2개 노선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공문을 지난 13일 윤후덕 국회의원실로 보내 도움을 요청했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운정신도시 도심지 주차난 해소를 위한 가람마을 공원 지하 주차장과 야당역 환승주차장 건설공사가 오는 11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가람마을 공원 지하주차장에는 235면의 주차공간이 조성된다. 2020년 11월에 공사를 시작, 현재는 건축물 내부공사 진행 중이며 향후 기타 시설공사, 조경공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야당역 환승
[파주시대 박연진 기자]= 금촌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임종필)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20가구에 필수 안전장치인 ‘가스 타이머’ 설치를 지원했다.가스 타이머는 설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중간밸브를 잠가 가스를 차단하는 안전장치로, 안전에 취약한 홀몸 어르신들에게 취급 부주의 등으로 인한 가스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파주시대 박연진 기자]= 금촌3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미경)는 지난 19일 운정한방병원과 저소득층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운정한방병원은 분기별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를 돕는다.운정한방병원은 2020년 5월 개원한 파주 유일의 한방병원으로 양·한방 협진을 통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법원읍 해바라기상인회 주관으로 8월 12일 오전 7시부터 주민자치회, 이장단협의회, 새마을부녀회가 동참해 법원읍 사거리, 명동족발, 우체국 앞, 하나로마트 앞 등 4곳에서 주민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특히 최근 법원읍 인근 지역에 외국인이 많이 근무하는 광탄면과 파주읍 식품 회사에서 코로나19 환자가 집단으로 발생하자 외국인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조리읍 주민자치회(회장 김훈민)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제1회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조리읍 주민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고 주민들은 유튜브 등을 통해 총회에 참여해 소통했다. 주민총회 투표는 당일 투표가 불가능한 점을 고려해, 7월 12일부터 8월 10일까지 온라인 및 조리읍 행정복지센터 현장에서
[파주시대 박연진 기자]= 금촌1동주민자치회에서 우리동네에 필요한 개선사항 및 지역 현안정책 제안을 받고 있다.금촌1동주민자치회(회장 양원일)는 지난 8월 6일부터 12일 오전까지 1주일여간에 걸쳐 금촌역 광장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의제 발굴 정책 제안을 접수 받고 있다.의제 정책제안은 금촌1동(동장 윤상기) 내 문화, 복지, 육아, 환경,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조리읍 지역 공릉천 일대가 코스모스로 채워질 예정이다. 조리읍 지역주민들은 6일 공릉천 일대에서 직접 코스모스를 파종했고 최종환 파주시장도 참석했다.조리읍 공릉천 일대는 유속이 빠르고, 꽃을 심을 땅도 넓지 않은 환경적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각 사회단체는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공릉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파주읍기업인협의회(회장 이형식)가 대형 선풍기 7대(105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마을 어르신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이다. 이형식 기업인협의회장은 ”무더위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시원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회원들과 뜻을 모았다“며 ”어르신들이 올해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2022년 간판개선 공모사업에 ‘법원읍 뉴트로 프로젝트’ 사업이 선정돼 사업비 5억200만 원을 확보했다. 4일 파주시에 의하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간판개선사업 공모는 지역에 적합하게 간판을 개선해 쾌적한 거리를 조성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간판개선 효과가 큰 지역을 대상으로 공
야당역 환승주차장 조감도[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경의·중앙선 이용객과 야당역 주변 상가 이용주민들의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야당역 환승주차장(야당동 1087번지 일원) 확충 공사’가 중단된지 3개월여 만에 재공사에 들어갔다. 지난해 12월 착공한 ‘야당역 환승주차장’은 올해 8월 준공을 목표로 했었다. 9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연면적 9535㎡,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조리읍 주민자치회가 8월 11일 제1회 주민총회를 앞두고, 7월 12일부터 8월 10일까지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의제 선정을 위한 주민투표를 진행한다.주민총회는 조리읍 주민자치회에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발굴한 마을계획을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투표를 거쳐 최종 결정하는 참여의 장이다. 이를 위해 조리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교하동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가 지난 14일부터 24시간 운영에 들어갔다. 파주시청, 금촌2동에 이어 설치된 연중 24시간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한 ‘외장형 무인민원발급기’다.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민원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교하동 청사 내에 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외장형 부스로 제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