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정보 모아 구직·채용자간 정보 공유

일자리 정보시장 박람회 성료

입력 : 2019-04-25 19:37:50
수정 : 2019-04-25 19:37:50



운정 유비파크에서 개최된 일자리 정보시장 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5일 파주시와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현장채용 형태로 진행됐던 기존 채용박람회와 달리 공공기관, 공사·공단, 대기업, 중소기업, 사회적경제기업 등 78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일자리 정보를 한 자리에 모아 구직·채용자간 정보 공유의 장을 펼쳤다.

LG디스플레이, ASE코리아 등 대기업과 중견기업은 기업홍보관 운영을 통해 회사소개와 함께 입사정보를 제공해 청년층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은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채용 상담으로 입사를 준비 할 수 있도록 심층 상담이 진행됐다.

특히 LG디스플레이 부스에는 면접자가 줄을 잇는 광경이 목격돼 대기업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하반기 대규모 채용이 예정돼 있는 운정 와이즈병원(가칭)과 파주시 시설관리공단은 구직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에 공공기관 분야로 참여한 파주시청은 인사담당자와 6개 직렬별 신입 공무원이 참여해 지방직 공무원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호응을 얻었고 파주경찰서는 제복 차림의 신입 공무원들이 참여해 경찰 공무원 준비과정 등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세무서, 파주우체국, 파주소방서, LH공사, 공단 등이 진행한 입사선배 멘토링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알찬 취업정보를 제공해 큰 인기를 얻었다.

파주시는 행사 이후 사후관리 및 취업 알선 연계를 위해 박람회에 참여한 구인기업의 채용과정에 맞춰 구직자의 상설면접, 동행면접 등을 추진하고 기업의 인재상에 맞는 맞춤형 취업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