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탄면 주민자치위, 정창시 신임위원장 취임

주민자치 기능 강화해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

입력 : 2019-01-30 02:43:51
수정 : 2019-01-30 02:43:51







“광탄면 주민자치 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중책을 저에게 맡겨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광탄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발전하고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정창시 신임 위원장<사진>의 취임일성이다.

지난 25일 광탄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는 손희정 경기도의원, 윤희정, 박대성, 이용욱 시의원, 권영석 광탄면장, 백조현 광탄농협 조합장, 유관기관단체장 및 위원 등 50여명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광탄면 주민자치위원회 제8기 박용석 이임식과 제9기 정창시 신임회장의 취임식’이 거행됐다.

이 자리에서 정창시 신임 위원장은 “광탄면 주민자치센터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잘 운영되고 있지만 주민의 더 많은 참여를 위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 주민 편의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해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것”을 약속하고 “지역사회의 참된 봉사자로 주민들의 고민을 다각도로 수렴하고 반영해 주민과 함께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박용석 이임회장은 “해마다 진행하고 있는 어르신을 위한 청춘축제와 광탄면민이 함께하는 큰 여울 축제 운영은 8기 주민자치위원으로 자랑스러웠다”면서 “함께하고 싶은 소중한 기억들이 많고 지역공동체 형성을 기여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했지만 미진했던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모쪼록 제9기 위원회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