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촌3동 주민자치위, 프로그램 발표회 및 환경미술대회 개최

수강생과 강사들이 함께한 주민화합과 소통의 한마당

입력 : 2018-11-10 18:19:46
수정 : 2018-11-10 18:19:46




주민과 소통하며 1년동안 함께 땀 흘리며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지구 환경보호를 위한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욱)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및 어린이 환경미술대회가 성료했다.

10일 금촌3동(동장 이용재) 행정복지센터 마당에서 최종환 시장을 비롯 박정 국회의원(민주당 파주시 을), 안명규·한양수 시의원, 장용석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장 등 금촌3동 유관·기관단체장, 주민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주민자치발표회 & 환경미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동욱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배음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로 꽃을 피운 오늘 행사는 주민 여러분께서 배우고 익힌 것을 발표하는 자리로 수강생과 강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주민화합과 소통의 한마당”이라며 “앞으로 주민 여러분께서 주민자치 문화강좌 등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기 바라며, 이번 발표회 및 어린이 환경미술대회에 노력을 기울인 만큼 보람과 기쁨이 함께 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실력을 뽐내는 자리로 댄스스포츠, 실버밸리, 키즈밸리, 하모니카, 통기타 연주 및 20여개의 무대공연과 태권도·합기도 시범, 공예체험전, 문예교실 작품전시회가 열렸다.

더불어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3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환경미술대회가 자유스런 분위기속에 진행됐으며, 주민들의 숨어 있는 끼를 발산하는 장기자랑이 펼쳐진 가운데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