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연합회 청와대 국민청원 전문

운정신도시 유보지에 대기업 유치시켜 일자리 균형발전

입력 : 2018-09-19 00:41:06
수정 : 2018-09-19 00:41:06




대한민국의 그 많은 신도시들중 대기업 일자리등 자족도시 기능이 없어 2007년 10년전 당시 아파트 분양가보다 현재까지도 마이너스 1억 원 이상 폭락한 신도시는 운정신도시가 유일할 것입니다.

경기도 남부 판교신도시, 위례신도시등 타 신도시들은 최초 아파트 분양가 대비 수억원 이상 너나 할것없이 서로 폭등하고 있는데 왜 운정신도시만 자족도시로서의 역할도 전혀 없이 베드타운의 죽은 신도시가 되어가고 있는지 2004년 당시 운정신도시를 계획하고 지정한 참여정부와 현재의 문재인 정부는 반드시 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대한민국에 10년전 아파트 분양가 대비 현재도 마이너스 1억원 이상인 신도시가 도대체 말이 되는 것인지 참여정부와 현재의 문재인 정부에 묻고 싶습니다.

서울 강남과 그 주변 신도시 지역들은 그동안 집값이 하루가 다르게 계속 폭등하고 있는데 왜 운정신도시만 아파트값이 올라가기는 커녕 분양가 대비 마이너스 1억 원 이상이고 회복도 못하고 다른 지역 폭등할때도 떨어지기만 하는 것입니까?

운정신도시의 집값이 10년전 분양가보다 마이너스 1억이상 폭락하였고 다른 지역 신도시들은 집값이 수억 원이상 폭등한 상황이라 운정신도시의 아파트등 집을 팔아서는 다른 지역의 신도시 아파트에 보증금 월세를 주고 들어가거나 전세는 빚내서 들어가야 하는 너무도 분통터지는 상황입니다.

운정신도시는 하루라도 빨리 자족도시의 역할을 할수 있는 대기업등의 유치가 그 어떤 지역보다 절실하고 심각한 대중교통 문제도 정부차원에서 3호선등을 유치시킬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지난 2004년 당시 운정신도시 1,2지구를 아무런 광역교통대책도 없이 무책임하게 지정하고 자족기능도 전혀 없는 베드타운으로 만든 참여정부와 현재의 문재인 정부는 운정신도시의 자족도시 기능을 위해서라도 운정신도시 유보지에 책임지고 대기업을 유치시켜야 합니다.

현재 경기 북부의 신도시들중에서도 운정신도시 만큼 집값이 폭락하기만하고 자족기능이 없는 신도시는 운정신도시가 유일하고 추가로 운정신도시 3지구에는 약 4만세대의 공급폭탄도 예정되어 있어 정부차원에서 운정신도시 유보지에 대기업을 반드시 유치시켜 주시길 운정신도시 주민으로서 강력히 요청합니다.

경기남북부 신도시들의 일자리 균형발전을 꼭 부탁드립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