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상의 사회공헌위, 장학금 지급

파주지역 내 초·중·고 학생 28명 총 860만 원 전달

입력 : 2018-09-14 20:14:06
수정 : 2018-09-14 20:14:06




파주상공회의소 사회공헌위원회(위원장 박한진) 파주지역 내 거주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며 인재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2일 파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권인욱 파주상공회의소 회장, 박한진 사회공헌위원장, 사회공헌위원회 임원, 각 읍면 기업인협의 회장(광탄, 문산, 법원, 월롱, 적성, 조리, 탄현, 파주, 파평)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파주상공회의소 사회공헌위원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지급 대상자는 고등학생 50만 원, 중학생 30만 원, 초등학생 20만 원으로 28명이 수혜를 받아 장학증서와 함께 총 86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됐다.

이 자리에서 권인욱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파주상공회의소는 파주지역 내 기업들이 모여 활동하는 경제단체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공헌위원회도 파주상공회의소 소속으로 어려운 가정의 집수리 봉사, 취약계층 목욕용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사회공헌위원회 박한진 위원장은 “이번 장학대상자 선정과정은 파주상공회의소 사회공헌위원회와 9개 읍면기업인협의회 그리고 읍면 맞춤형복지팀의 추천으로 선정이 됐다”며 “선정된 학생들은 교사 건축가, 간호사가 되고 싶다는 등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했고, 학생들이 훗날 파주지역의 기업에 입사를 희망하고자 한다면 장학경력이 입사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