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도서관 소식지가 새로워진다

도서관 통합소식지 「PLAY」발행

입력 : 2018-03-06 17:17:38
수정 : 2018-03-06 17:17:38

파주시도서관의 소식지가 3월부터 'PLAY(Paju Library comes to you)'로 새롭게 태어난다.

그동안 지역별로 발행된 교하·운정권역 소식지 ‘더채움’과 중앙권역 소식지 ‘더라이브러리’를 통합해 새로운 이름의 'PLAY'로 발행한다.

교하도서관은 파주시 전 지역의 도서관 소식지 ’PLAY'를 매월 발행할 예정으로 도서관 소식을 한눈에 보고 싶어 했던 시민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PLAY(Paju Library comes to you)는 ‘파주시도서관이 당신에게 다가가다’라는 뜻으로 도서관이 시민 가까이 일상에 젖어들겠다는 의미를 가지며 파주시 14개 공공도서관 프로그램 소식과 사서들이 선정한 주제의 도서 컬렉션, 질문하는 도서관, 작은 도서관 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해당 소식지는 도서관은 물론 교육문화센터, 금촌역, 운정역, 파주출판도시, 동사무소, 버스정류장 등 다양한 장소에 3천부가 배치될 예정이며 도서관 홈페이지, SNS 등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파주시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한 번에 도서관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그동안 둘로 나뉘었던 소식지를 하나로 통합해 발행하게 됐다“며 ”올해 새롭게 발행되는 PLAY를 통해 파주시 도서관의 새로운 소식과 유익한 정보를 담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