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읍 기업인들,“술이홀 나눔릴레이” 7자 업무협약 체결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 도미솔식품, 오뚜기냉동식품(주), ㈜동화씨엔에프, (주)신흥식품, 교하식품 업무협약 체결, 매월 50가정에 식품후원

입력 : 2017-06-08 21:01:04
수정 : 2017-06-08 21:01:04


파주읍(읍장 이영선)이 8일 누리보듬협의체(위원장 이환락), 도미솔식품(대표 박미희), 오뚜기냉동식품(대표 이춘원), 동화씨엔에프(대표 장동문), ㈜신흥식품(대표 남상진, 이해상), 교하식품(대표 유영배)과 술이홀 나눔릴레이 7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도미솔식품 등 5개 기업은 평소에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지역사회내의 나눔분위기를 이어받아 협약에 이르렀다.

도미솔식품에서는 김치를, 오뚜기냉동식품에서는 만두 등 냉동식품을, 동화씨엔에프에서는 짱구 등 과자를, 신흥식품에서는 허니버터쿠키를, 교하식품에서는 청국장을 매월 50가정에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기업들이 후원한 대표식품들은 저소득 노인의 고독사 방지와 어려움에 처해있는 가정에 대한 지원과 방문상담 시 소중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영선 파주읍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어려운 이웃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실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기 위해 함께해주신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각 대표들은 “파주읍이 읍면동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이 된 것은 파주시의 자랑인 만큼,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일조하고 싶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복지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사회분위기 조성 및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술이홀 나눔릴레이는 어려움에 처한 주민을 돕기 위한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기부자 1명에서 시작하여 나눔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방식으로, 지난해 11월에 시작되어 3,000만원의 후원금이 모금돼 저소득 주민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