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입력 : 2017-02-27 20:00:38
수정 : 2017-02-27 20:00:38


▲김희석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점장 


이국적인 쇼핑환경과 인근의 다양한 관광지로 인해 여행과 합리적인 쇼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원데이트립’의 명소


파주점 개점 6주년 맞이 3월 10일부터 26일까지 16일간, 100여개 브랜드 추가할인 및 패밀리세일, 특가 행사 진행


◆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고 관습을 타파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혁신기업”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2011년 오픈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점장 김희석, 사진)은 경기 서북부를 대표하는 쇼핑공간으로 패션 브랜드부터 키즈, 리빙 브랜드까지 약 22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분수대,시계탑 등 이국적인 건축물과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편의 및 놀이시설, 플리마켓, 야외 이벤트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통해 방문고객에게 더 특별한 추억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 특유의 아름다움을 고수함과 동시에,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야외 이벤트, 편의시설까지 섬세하게 신경 쓰고 있다.

특히, 1920~30년대 미국 다운타운을 연상시키는 아르데코 건축양식으로 지은 분수광장, 시계탑 등은 이국적인 분위기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로 알려졌다.
 
또한 매달 야외에서 진행되는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는 아울렛을 찾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있으며, 아울렛 곳곳에 장식된 포토존과 시즌마다 바뀌는 테마파크형 데코레이션은 방문객들의 기념촬영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비롯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의 야외 촬영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기 위한 노력에 많은 시간과 정성을 쏟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탄현면이장협의회에 4700여만 원 상당의 농업용 드론(농약 살포기)을 기증하고 파주점이 명예 이장직을 부여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5가지 인사인 눈인사, 맞이인사, 양해인사, 비구매고객, 전송인사처럼 늘 웃음이 넘치는 김희석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점장을 만났다.




◆ 여유로운 쇼핑환경...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원데이트립’의 명소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이국적인 쇼핑환경과 인근의 다양한 관광지로 인해 여행과 합리적인 쇼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원데이트립’의 명소입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여유로운 쇼핑환경은 건물에 둘러진 답답한 쇼핑공간과는 달리 고객들로 하여금 휴식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인근에는 5분 거리에 위치한 파주 맛고을과 프로방스, 예술마을 헤이리, 대형 찜질방인 홍삼스파 등이 있어 최적의 힐링 체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가족단위 고객이 많은 특성 상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운스스핀, 회전목마, 미니트레인, 애니멀 라이더 등 놀이기구를 비롯해 키즈 카페와 키즈 케어 프로그램을 마련해 마치 유원지를 방문한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아이를 동반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2층 안내센터에서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유실 및 화장실에는 기저귀 교체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시즌에 맞춰 다양한 테마 행사와 체험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 방문 시 쇼핑 외 부가적인 즐거움을 함께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파주점 개점 6주년 특별 이벤트(3월 10~26일까지)...부모와 아이가 ‘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 마련
 
파주점 개점 6주년을 맞이해 3월 10일부터 26일까지 16일간, 100여개 브랜드의 추가할인 및 패밀리세일, 특가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개점 6주년 기념 음악 공연, 이벤트, 플리마켓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중앙광장에 마련되는 ‘숲속 봄봄 음악회’, ‘새싹심기/클로버 열쇠고리 만들기 이벤트’, ‘피톤치드 플리마켓’ 등 부모와 아이가 ‘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지역 농산물 이용...매년 가을 파주 농ㆍ특산품 판매를 위한 특설 행사 진행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직원용 식당에서도 미질 좋고 밥맛 좋기로 유명한 탄현면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쌀을 구입해 밥을 짓고 있기도 하지만 매년 가을 파주 농ㆍ특산품 판매를 위한 특설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울렛 방문 고객들에게 파주 농ㆍ특산품 관련 홍보는 물론, 할인쿠폰 증정을 통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판매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또 다른 방향의 사업을 구상코자 합니다.

◆ 일자리 창출 기여...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해 있는 220여개 브랜드 직원 중 약 81%가 지역주민

현재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해 있는 220여개 브랜드 직원(1000여 명) 중 약 81%가 브랜드 채용 시 파주 시민 고용을 지속 입점 업체에 장려하고 있고 대부분의 구성원이 지역주민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데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파주시민의 일자리 창출은 자연스럽게 지역경제 발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당사에서도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이죠. 이 밖에도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찾기 위해 지역 주민들에게 귀를 열고 조언을 얻고 있습니다.




◆ ‘농업용 드론’ 기증...농가에 단순한 금전적 보상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우선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2011년 개장 당시부터 지금까지 파주 시민들, 특히 탄현면 농가의 큰 도움을 받고 있어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이에 지역 농가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항상 고민을 해왔으며, 단순히 금전적인 보상이 아닌 실질적으로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 결과 ‘농업용 드론’을 기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신세계사이먼이 그 동안 파주시와 탄현면 주민들께 받은 사랑과 성원을 보답하는 차원에서 진행한 것이죠. 실제로 농업용 드론을 사용해 방제 작업을 실시하면, 대규모 논·밭은 물론 과수원도 방제 작업이 가능해 시간과 농촌의 노동력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해 당사도 탈농현상에 기여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명예 이장직 부여 받아...파주는 성장 가능성 무궁무진한 지역

이장이라는 직함이 생소합니다. 최근 이장직을 부여 받아 아직 회의에는 참석하지 못했으나 앞으로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더욱 강한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활동하라는 의미로 알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파주는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지역입니다. 당사 인근에는 헤이리, 영어마을, 출판단지, 임진각 등 풍부한 관광 인프라는 매년 수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있으며 장단콩, 한수위 쌀 등 지역 내 자랑할 만한 농ㆍ특산물을 보유하고 있죠. 뛰어난 서울 도심권 접근성은 물론 주요 공항에서도 가까워 관광도시로서 뛰어난 자원을 갖추고 있어 당사 매출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김희석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점장은 “2011년 개점 이후 파주를 대표하는 복합 쇼핑 리조트로 거듭난 것은 신세계사이먼의 힘으로만 이루어낸 것이 아닌, 파주시 모든 지역민들이 함께 일군 것입니다. 지난 6년간 저희에게 보내주신 성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파주시민 여러분들께 즐거운 쇼핑 경험을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회사의 경염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을 모시겠다고  말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 
사진제공 :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