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읍 지역사회보장협, 및 실무분과 위원 위촉식 개최

“파주로타리클럽 회장 장인영 신규위원 및 20명 실무분과 위원 위촉”

입력 : 2017-02-03 17:24:06
수정 : 2017-02-03 17:24:06




파주읍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영선, 이환락)와 실무분과 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새롭게 위촉된 장인영 위원은 파주로타리클럽 회장으로, 지난해 11월 파주읍과 “술이홀 나눔릴레이” MOU를 체결하고 현금기부는 물론 매월 봉사활동을 해오면서 각별한 인연을 맺어왔다.

파주읍은 이날 20여명으로 구성된 실무분과 위원도 함께 위촉했다. 실무분과는 지역 실정을 가장 잘 알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이장, 부녀회장, 생활개선회, 연풍기동대, 청년회장,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역사회협의체 위원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한해를 “제2의 도약의 해”로 정하고, 지난해 술이홀 나눔기부릴레이로 모금된 성금 1,600여만원의 후원금으로 저소득 주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협의체 조직을 긴급구호분과, 문화복지분과, 가족복지분과, 주거환경개선분과, 교육복지 분과 등 총 5개의 분과로 정비해 특화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영선 파주읍장은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 해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민·관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파주읍이 파주시의 복지허브화를 이끄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