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촌2동 제8대 홍병조 신임위원장 취임
“청소년주민자치위 활성화에 최선 다할 것”
수정 : 2017-01-10 23:36:41
▲홍병조 제8대 신임 위원장
금촌2동 주민자치위원장에 홍병조 전 사무국장이 취임했다.
10일 금촌2동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는 유태원 이임위원장을 비롯 홍병조 신임위원장<사진 위>, 김동규 도의원, 박석문 동장, 채우병 파주시청 민원봉사과장, 백광현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장, 김혜숙 금촌1동· 김동욱 금촌3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석관 금촌농협 조합장, 나상배 청소년지도위원장 및 주민자치위원, 금촌2동 유관기관 단체장,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우태원 제8대 홍병조 위원장의 이·취임식이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유태원 이임 위원장은 “금촌2동 주민들의 편익과 공공의 일을 했던 것이 기억으로 남고 2동 관내 아파트 둘레길 조성 3단계중 1단계를 마무리했다”며 “남은 2~3단계 마무리 되는데 있어 신임 위원장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당부하며, 그동안 위원장직 수행을 완수할 수 있게 도와준 도·시의원님, 박석문 동장님과 유관기관 단체장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홍병조 신임 위원장은 “그동안 위원으로 봉사하면서 쌓은 경험들을 적극 활용해 주민자치위원회의 단합과 주민들의 민원에 귀기울여 소통하며 행동하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취임일성을 밝혔다.
특히, “금촌2동은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를 통해 꿈과 소신을 키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스스로 토론하며 서로의 공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에 공을 들이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한편, 이임하는 유태원 위원장은 금이동네 사랑나눔 동아리 운영, 청소년자치위원회 운영, 금이재능장터, 공릉천 사랑축제 등을 통해 이웃을 배려하고 지역사회발전은 물론 주민간 소통의 가교역할에 충실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재임 기간중 최우수상 외에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업적을 냈다.
이날 박석문 금촌2동장은 홍병조 신임 위원장을 비롯 사무국장 최창화씨 등 31명의 위원들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