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희망 TV, 중소기업에 희망을 전하다

파주시 IPTV 통해 중소기업 소개 프로그램 방영

입력 : 2016-12-27 19:05:06
수정 : 2016-12-27 19:05:06


▲사진은 김춘광 회장. 사회적기업 케이에프에스앤지의 닥스터마을을(닭고기 가공·판매 전문업체) 소개하고 있다. 


파주시가 지역내 우수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 ‘파주의 중소기업을 소개합니다’를 제작하면서 많은 기업체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중소기업을 홍보하는 것으로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총 20편의 동영상을 제작 방영했다.

이번 사업은 파주에 소재한 3800여 중소기업 가운데 홍보를 희망하는 업체, 기업지원과 및 읍?면?동에서 추천한 업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파주시는 관내 중소기업 소개영상 제작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나 홍보 부족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업체들의 마케팅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하기 편한 파주를 만들고 있다.

이렇게 완성된 ‘파주의 중소기업을 소개합니다’ 영상은 파주시 홈페이지와 읍·면·동민원실 등에 설치된 IPTV인 파주희망TV를 통해 매주 1편씩 방영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재도 제작 문의가 이어지는 등 지역 업체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그동안 비싼 제작비용으로 홍보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파주시에서 동영상 제작부터 홍보까지 무료로 지원해 제품 문의와 함께 실제 매출로 이어졌다”라며 “더 많은 지역의 중소기업들이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파주시는 2017년에도 ‘파주의 중소기업을 소개합니다’ 동영상 40편을 제작해  우수 중소기업의 홍보 마케팅을 지속할 계획이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