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읍-파주로타리클럽 “술이홀 나눔릴레이” 업무협약

입력 : 2016-11-21 10:16:25
수정 : 2016-11-21 10:16:25




파주읍(읍장 이영선)은 지난 17일 파주로타리클럽(회장 장인영), 파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환락)와 “술이홀 나눔릴레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술이홀 나눔릴레이는 파주읍 특화사업으로 지역주민의 문제를 지역주민과 함께 지역자원을 발굴해 돕고자 지난 11월 4일부터 시작했으며, 파주로타리클럽이 뜻을 같이하고자 동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저소득 주민을 위해 써달라며 로타리클럽에서 모금한 성금 600만 원도 기부해 취약계층에게 주거환경개선, 의료비, 생계지원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장인영 파주로타리클럽회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 및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이영선 파주읍장은 “오랫동안 이웃사랑과 봉사활동을 실천해온 파주로타리클럽이 술이홀 나눔릴레이 사업에 동참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파주읍이 복지허브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술이홀 나눔릴레이는 기부자 1명에서 시작해 나눔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모금액은 저소득 주민에게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파주읍 맞춤형복지팀으로 전화(940-5377)하면 된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