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유관기관과 손잡고 맞춤형 일자리 제공
수정 : 2016-11-14 10:20:55
지난 10일 고용노동부 고양지청, 파주시,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은 파주시 동패동 소재 경기인력개발원 대강당에서 『2016 청년희망 맞춤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600여명이 넘는 청년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날 행사는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경기인력개발원과 손잡고 젊은 구직자를 필요로 하고 있으나 구인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주, 고양지역의 우수기업들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일반 청년구직자는 물론, 60% 이상을 경기인력개발원에서 전문기술 교육훈련을 마치고 졸업하는 우수한 훈련생들을 기업들이 현장에서 직접 채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인 구직자 모두 만족도가 높도록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직자들에게 이력서 작성방법과 자기소개서 클리닉, 이력서용 사진촬영 등의 서비스와 직업상담사를 배치해 일자리 상담 등 실질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내실을 기했다.
이번 희망 맞춤 일자리 박람회는 이런 열기에 힘입어 25개 참여기업 대상으로 273명의 현장 면접이 진행됐으며 채용마감을 한 기업이 9개사나 되는 등 기업과 청년구직자들 모두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할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일자리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와 복지를 한곳에서 제공하는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940-5064~7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직업교육훈련은 경기인력개발원 031-940-6800로 연락하면 현재 모집 중인 ▷3D형상기계설계전문가 ▷자동화시스템제어 ▷전기설비시공실무 ▷정보통신시스템 ▷그린카정비 등 5개 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