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행정방송 ‘파주희망TV’ 개국...취업, 생활정보를 한 눈에

입력 : 2016-04-18 18:31:00
수정 : 2016-04-18 18:31:00




앞으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취업정보, 생활 정보 등 알차고 유익한 소식 등을 신속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게 됐다.

파주시는 IPTV 멀티미디어 행정 방송을 구축하고 18일 시청 본관 로비에서 이재홍 파주시장과 국소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국식을 열었다. 개국식은 시장 인사와 방송시연, 개국 축하 영상메시지, 현판 걸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방영된 축하 영상메시지는 파주 출신 가수 윤도현을 비롯해 레이양, 2PM, 설운도, 개그맨 고명환, 축구선수 이재성 등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재홍 시장과 국소단장, 직원 등 50여 명이 함께 카운트다운을 외치며 파주희망TV의 역사적인 첫 방송을 시작했다. IPTV는 시 본청에 미디어 서버를 두고 설치 장소 TV에 IPTV셋톱박스를 부착해 원격 제어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파주투데이 뉴스, 의정소식, 시민 생활정보, 금주의 취업정보, 한 주간의 읍·면·동 소식 등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가 제공된다. 향후 시민모니터링을 통해 개선방안 등을 수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설치 장소는 시청 민원실, 차량등록사업소, 문산·운정 행복센터, 읍·면·동 주민센터 등 20곳이다.

시 관계자는 “파주희망TV는 다양한 파주소식을 영상 홍보와 자막을 이용해 시민들에게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과 소통을 넓히는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정정보 뿐 아니라 취업과 생활 정보 등 유익한 정보가 방영되므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