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주요현안 추진사항 홈페이지 공개...시민들 궁금증 해소

입력 : 2016-04-14 21:54:39
수정 : 2016-04-14 21:54:39

파주시는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시 홈페이지를 통해 주요 핵심사업의 추진사항을 분기별로 공개한다. 이번 사전 정보공개 결정은 평소 시민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이재홍 시장의 제안으로 시행하게 됐다.

지난해 정부3.0 우수기관에 선정된 파주시가 올해도 투명한 정부 구현, 시민맞춤행정 서비스를 통해 정부3.0 가치 실현에 앞장서려는 의지가 돋보인다. 

공개대상 사업은 ▲제2통일로,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 도로망 구축과 GTX, 지하철 3호선, 문산~도라산역 전철화 등 철도망 구축, 폴리텍대학 설립추진 등 3대 핵심과제와 ▲문산 장터살리기, 조리 관문의 도시, 법원 축제의 도시, 파주의 중심 파주읍, 광탄 아우트로 시티, 파평 슬로우 테마파크, 적성 힐링테마파크, 탄현 관광특구, 월롱 상권활성화, 교하 마을정원가꾸기, 금촌거리 활성화 등 읍면동별 특화사업인 11대 전략 프로젝트를 비롯해 ▲체계적인 인허가 관리와 ▲2030 도시기본계획수립, 임진각 관광지 확대지정 및 개발 등 중점 추진 중인 과제 등이다.

이 사업들은 시민·전문가·공무원이 주민의견을 수렴해 민선6기 파주시 기본계획으로 수립한 읍면동별 맞춤계획인 ‘희망파주 발전계획‘ 중 현 시점에 주요 핵심과제로 삼아 역점적으로 추진중인 30개 사업이다.

이재홍 시장은 “시가 추진중인 사업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사업들이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시민의 의견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중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3.0 실현을 위해 파주시가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선제적으로 시민들에게 추진 중인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성과와 과정을 점검을 받겠다고 나선 파주시의 향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