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 파주시협의회, 회원대회 개최

1년 활동성과보고 및 유공자 총 30명 표창

입력 : 2025-12-15 13:55:46
수정 : 2025-12-15 13:55:46


-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에 이갑재 파주읍위원장 
- 바르게 포상에서 금장에 장단면 김성태 위원장 수상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바르게살기운동 파주시협의회(회장 이종한)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성과를 공유하는 회원대회를 개최했다. 

15일 교하동 신교하농협 대회의실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경기도협의회 김영선 회장, 이은정 여성회장을 비롯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 고준호·이용욱 경기도의원, 이익선 파주시의회 부의장, 이진아·최창호 파주시의원, 조동칠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 박세영 대한노인회 파주지회장, 이학필 nh농협 파주지부장, 전진옥 파주시산림조합장, 바르게살기 읍면동 회장, 안윤승 등 다수의 전 협의회장, 그리고 유관기관 단체장 및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바르게살기운동 파주시협의회 회원대회’가 개최됐다.

대회에 앞서 식전행사로는 인본병원 김상범 대표원장으로부터 ‘노인성 질환 건강예방 교육’을 주제로 특강이 있었으며 1년을 보낸 활동성과보고를 비롯 유공자 표창 시상이 있었다.

특히 이갑재 파주읍위원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바르게 포상에서는 장단면 김성대 위원장이 ‘바르게 금장’을 전수받았다. 이외에도 경기도지사, 국회의원, 파주시장, 경기도의회 의장, 중앙회장 표창 등 총 3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바르게살기운동은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기 위한 국민운동이다. 이를 위해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위해 국민의식개혁 정신 운동을 펼쳐오며 ‘바르게 살자’라는 표어 아래 우리의 소중한 가치를 가슴에 품고 말보다는 행동으로, 약속보다는 실천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해오고 있다. 고 있다. 

이종한 파주시협의회장은 “작은 실천하나, 조용한 봉사 한번이 모여 우리 이웃의 삶을 따뜻하게 만들고 사회를 조금 더 건강하게 바꾸는 힘이 되었음을 우리는 분명히 확인했다. 그 모든 순간의 중심에는 각 읍면동 위원장을 비롯 협의회 회원 한분 한분의 헌신과 봉사의 정신이 있었다”라며 “때로는 보이지 않는 자리에서, 때로는 묵묵히 자신의 시간을 내어 바른 가치를 지켜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