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 제4대 박명준 이사장 취임
‘더 큰 연대’를 핵심 가치로...비전 선포
입력 : 2025-11-28 16:04:08
수정 : 2025-11-28 16:04:08
수정 : 2025-11-28 16:04:08

㈔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 제4대 이사장에 오른 사회적기업협회 박명준 회장. 사진/파주시
㈔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 제4대 이사장에 사회적기업협회 박명준 회장<사진>이 취임한 가운데, 이 단체 제3~4대 이·취임식 및 비전 선포식’이 지난 26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있었다.
파주시 공유경제네트워크는 사회적기업협회(회장 김면식), 마을기업협회(회장 이성수), 협동조합협회(회장 고현정), 마을공동체협회(회장 정선애) 등 4개 단체가 모여 지역을 기반으로 연대와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하기 위한 조직이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가 주관했으며,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사회적경제기업 및 공동체 구성원 등 약 200명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함께했다.
행사는 공유경제네트워크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영상 상영을 통해 지난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윤경자 이임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유경제네트워크가 지역사회에서 역할과 기반을 더욱 단단히 다져가길 바란다”라며 이임사를 전했다. 이어 협회기 이양이 진행되며 제4대 임원진의 출범이 공식화됐다.
박명준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향후 운영 방향과 청사진을 제시했다. 박 이사장은 “2026년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아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더욱 깊고 넓게 이어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진 ‘비전 선포식’에서는 ‘더 큰 연대’를 핵심 가치로 삼아 구성원들의 역량을 함께 모아가자는 뜻을 전했다.
행사에서는 신임 임원진 임명장 수여와 전임 이사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진행됐으며,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24명에게 파주시장상·국회의원상·파주시의회 의장상·㈔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 이사장상이 수여됐다.
공식 행사 후에는 경품 추첨 등 교류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석자들이 소통하며 공유경제네트워크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은 “공유경제네트워크는 그동안 파주시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해 왔다”라며 “여러분의 꾸준한 활동이 앞으로의 방향을 밝히는 이정표가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임원진과 함께 더 큰 연대와 협력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는 이번 이·취임식을 계기로 지역 사회와의 연대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pajusidae@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