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지역 통일·아리아·심학 라이온스클럽, 합동봉사로 구슬땀

무료 나눔 식사 제공 및 100만 원 상당 생필품 전달

입력 : 2025-04-28 16:55:38
수정 : 2025-04-28 16:55:38

이날 3개 클럽은 시설에서 거주하고 있는 원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수제 중화요리(자장면·탕수육)와 분식(고로케·꽈배기) 등 회원들이 직접 요리한 정성이 가득한 식사(100만 원 상당) 제공과 배식을 비롯 화장지, 물티슈, 한방 건강식품 등 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사진 제공/통일라이온스클
자장면에 들어가는 주 재료인 양파 손질 중. 사진 제공/통일라이온스클럽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3지역(파주) 1지대(위원장 최철형, 통일L.C)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실생활에 필요한 생필품과 시설 내 원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식사 나눔 합동봉사 활동을 펼쳤다.  

지난 26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3지역(파주) 1지대가 주관한 봉사활동에는 1지대 소속인 통일L.C(회장 권봉현), 파주 아리아L.C(회장 김나휘), 파주 심학L.C(회장 유호석) 3개클럽 회원 30여명이 조리읍 장곡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주람동산을 찾았다.

이날 3개 클럽은 시설에서 거주하고 있는 원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수제 중화요리(자장면·탕수육)와 분식(고로케·꽈배기) 등 회원들이 직접 요리한 정성이 가득한 식사(100만 원 상당) 제공과 배식을 비롯 화장지, 물티슈, 한방 건강식품 등 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봉사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회원들이 운영하는 사업장과 관련한 기술을 활용해 건물 내 시설물 보수 등 주거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줘 시설로부터 아낌없는 칭찬을 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최철형 1지대 위원장은 “급식 봉사활동을 통해 클럽 회원들이 주변 어르신들에게 더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시설 관게자는 “황금같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설에 찾아와 따뜻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진행해 준 클럽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합동봉사에 참여한 통일·파주 아리아·파주 심학라이온스 등 3개 클럽은 파주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 및 독거어르신, 취약계층에 물품기부, 연탄봉사, 합동김장봉사, 집수리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탕수육 배식. 사진 제공/통일라이온스클럽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