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방서, 법원읍 보육원에 화재피해 지원금 전달

사랑의열매·소방정책자문위원회와 함께 ‘푸른 사다리’ 지원금 전달식 가져

입력 : 2024-07-26 14:44:53
수정 : 2024-07-26 14:44:53


[파주시대 박연진기자]= 파주소방서(서장 이상태)는 26일 ‘푸른사다리’ 화재피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법원읍 소재 보육원에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대상은 지난 5월 21일 20시경 파주시 법원읍 소재 보육원 식당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큰 재산 피해를 입은 곳으로, 특히 보육원 아동들의 식사 문제 등 생활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푸른사다리에서는 화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보육원에 1000만 원의 지원금이 전달됐으며 파주소방서,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사랑의 열매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푸른 사다리' 지원사업은 파주소방서, 사랑의열매, 소방정책자문위원회가 업무협약(MOU)을 통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각종 재난 현장에서 불의의 사고로 도움이 필요한 안전 취약계층에게 위로와 생활안전 지원을 제공해 위기 극복의 희망을 나누기 위한 사업이다.

이상태 서장은 "이번 지원이 보육원 아동들의 생활 안정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전달식은 파주소방서가 지역사회의 안전망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