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지킴이…문산보건과 산부인과와 함께 걸어요

입력 : 2024-02-02 07:27:35
수정 : 2024-02-02 07:27:35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파주시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의료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파주 북부지역인 문산보건과에 공공산부인과를 운영, 여성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산부인과에서는 산전·산후 진료, 기형아 검사 등 임산부 진료와 함께 월경장애, 질염, 갱년기 질환 등 부인과 진료와 자궁근종, 난소종양 등 진단을 위한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예비·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산전 검사와 함께 올해부터는 여성 자궁 초음파 검사를 지원하며, 국가 암 검진 기관으로 지정되어 만 20세 이상 여성은 2년에 한 번 자궁경부암 검사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특히, 갱년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갱년기 터널을 지나가자’ 워크온 걷기를 기획했으며, 해당 행사는 2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만 40세에서 65세 사이의 시민이 스마트폰 걷기 앱 ‘워크온’에 가입해 파주보건소 ‘파주를 걷자 커뮤니티‘에 등록 후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게시판에 제공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닉네임을 제출한 후 챌린지에 성공하면 산부인과에서 단백질 파우더 1통을 수령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산보건과 진료검진팀(☎031-940-52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한상 문산보건과장은 “신체적 변화와 함께 상실감, 우울감 등이 함께 찾아오는 갱년기를 경험하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 중장년층 시민들이 갱년기를 잘 이겨내고 활기찬 중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