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서, 파주시약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전화 금융 사기 예방 및 마약 근절 위해 적극 협력

입력 : 2024-01-19 12:38:18
수정 : 2024-01-19 12:38:18


[파주시대 박연진기자]= 파주경찰서(서장 김영진)는 18일 경찰서에서 파주시약사회(회장 백준호)와 전화 금융 사기 예방 및 마약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전화 금융 사기 등 악성 범죄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른 대국민 관심 유도와 지역사회의 일원인 각 기관이 적극 협력해야 한다는 공감 속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파주시약사회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약 봉투(20,000여 장)에 전화 금용 사기 예방을 위한 포스터를 인쇄해 범 국민에게 전화 금융 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확산시키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백준호 파주시약사회장은 “이번 협약이 전화 금융 사기 예방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마약 근절 등 경찰 추진 정책에 협조, 지역 치안 활동의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파주경찰서장은 “최근 기관사칭 전화 금융 사기 등이 지속적인 증가 추세이며 이에 따라 전 국민의 높은 관심이 필요할 때이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약국에 방문하는 남녀노소 다수에게 전화 금융 사기의 위험성을 알리고,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전화 금융 사기 및 마약 등 악성 범죄 근절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