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줄기세포-3
입력 : 2024-01-15 04:45:44
수정 : 2024-01-15 04:45:44
수정 : 2024-01-15 04:45:44
성체줄기세포주사는 지방이나 뼈에 보관된 줄기세포가 매일 일정량 혈액 중으로 나와서 혈액순환을 통해 손상된 세포로 이동되어 손상된 부위를 찾아가서 스스로 재생 시키는 역할을 한다.
즉 체내에서 퇴화하거나 손상을 입은 세포를 새롭고 건강한 재생세포로 유도하고 단백질과 긍정적인 물질들의 생성을 촉진, 세포증식을 도와주는 비수술 주사치료 요법이다.
줄기세포의 치료범위로는 퇴행성 질환(파킨슨병, 관절염 등) 운동량이 많고 퇴행성관절염이 주로 발병하는 무릎, 어깨, 팔꿈치를 치료하며 고관절의 퇴화로 인해 나타나는 운동 범위 제한을 다시 확대시키며 퇴행 관절염이 계속되는 위치에 주입하여 연골 마모 속도를 지연하기 위한 대응 치료법으로 시행되고 있다.
면역력 강화(자가면역질환) 원형탈모와 같은 면역 질환의 개선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며 두피 환경과 영양 조건을 향상시켜 발모를 촉진해 주기도 한다. 또는 원인 파악이 어려운 자율신경실조증 증후의 완화, 뇌질환 급성기 치료, 브레인포그나 파킨슨병으로 유발되는 인지저하 증상의 회복을 위해 성체 줄기세포 주사 진행을 권해드린다.
브레인포그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 브레인포그는 의학적 진단명이 아니라, 증상을 표현한 용어이다. 그 증상으로는 멍한 두통과 어질어질한 느낌, 인지력, 기억력 장애, 수면장애, 만성피로와 무기력 그리고 우울증 등이 해당한다.
마치 뇌에 안개가 낀 듯 하다라는 의미로 흔히 사용되고 있으며 뇌가 맑지 못하고 안개 낀 듯 흐리고 우중충한 상황과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브레인포그는 다음에 다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다.
줄기세포주사가 부작용이 적은 이유는 주입할 물질을 바깥에서 타인에게 공여 받는 것이 아닌 본인의 혈액이나 골반(골수), 지방에서 필요 물질을 채취 후 원심분리기로 고농도 물질만을 순수 분리하여 다시 본인에게 주사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적고 빠르게 적응하여 주사 당일에 일상으로 복귀된다.
무릎과 어깨관절에 시행하게 되면 연골재생을 촉진 및 염증을 조절해 주고 운동능력을 호전시켜 가동 범위를 늘려주며 여러 질병으로 인한 극심한 아픔을 줄여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뇌질환과 신경계 병세의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하게 되면 뇌 손상 범위를 회복하고 혈류량을 재활성화하여 난치성 증상의 호전을 유도해 볼 수 있다.
또한 시행 후 남은 추출 용량은 그대로 폐기하는 것이 아닌 항노화 목적으로 안티에이징 관리를 위해 피부과 얼굴 주름 부위에 놓아드리기도 한다.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과 탄력 강화로 자글한 주름을 피고 동안피부결로 되찾도록 축진해 준다.
좋은 역할을 한다는 것은 이해했지만, 한편으로 성체줄기세포주사 부작용이 적은 이유와 인체에 큰 부담은 없는지 위험성에 대한 걱정감도 존재할 텐데 이미 이전부터 국내외에서 승인이 내려진 안전한 요법이며 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하고 합법적인 치료이다.
뛰어난 회복과 적응력으로 환자들의 만족감도 우수하여 관련 치료도 국내에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노화를 방지하고 퇴행을 늦춰주는 항노화 치료와 신체 밸런스를 되찾고 만성질환, 통증으로부터의 케어를 원하신다면 줄기세포 치료를 권해드린다.
병원장 : 최재혁(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www.oshos.co.kr/
경기도 파주시 책향기로 830,
월드스퀘어 3,4층(와동동)
TEL : 031-939-0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