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평가서 ‘최우수’ 수상

입력 : 2023-12-14 19:55:25
수정 : 2023-12-14 19:55:25


[파주시대 이종석기자]= 운정보건소는 지난 12일 ‘2023년 경기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22개의 보건소를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전반을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알레르기 인식개선과 질환 예방·관리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운정보건소는 이번 평가에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알레르기질환 관련 지역 특화사업 추진 ▲알레르기 인식개선 및 예방관리 교육과 홍보 ▲취약계층 알레르기질환 의료비 및 보습제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현재 초등학교 21개교, 중학교 3개교, 유치원 17곳, 어린이집 5곳 등 46곳의 안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내 알레르기 예방 환경조성을 위해 인형극, 전문 강사 교육 등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특히 올해는 아토피피부염 환아와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 숲체험’을 운영해 알레르기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아와 가족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치유에 도움이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최경희 운정보건소장은 “앞으로 지역주민의 특성과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사업 운영으로 알레르기 인식개선과 지역주민의 알레르기 예방 환경조성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