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니스서 어르신 호흡기 건강 지킬 공기청정기 기탁

저소득 노인가구 위해 플러그형 공기청정기 3,000개 후원

입력 : 2023-11-09 16:20:36
수정 : 2023-11-09 16:20:36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파주시는 8일 ㈜이오니스로부터 지역 내 저소득 노인가구를 위한 플러그형 공기청정기 3,000개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 노진선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공기청정기 제조 및 유통업체인 ㈜이오니스는 지난해부터 어르신들의 호흡기 건강 증진과 쾌적한 생활을 위해 ‘플러그형 공기청정기’를 전국 곳곳에 기부하며 지역사회 환원에 앞장서는 나눔 명문기업이다.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는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동절기에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귀사의 소중한 나눔 덕분에 겨울철 추위로 인해 실내 환기가 곤란한 열악한 환경 속에 놓인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전달된 플러그형 공기청정기는 파주시 ‘희망+ 온돌사업’을 통해 저소득 노인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파주시 ‘희망+ 온돌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노인 및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동행, 어르신 동네복지사, 우리동네 온돌방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돌봄서비스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