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 축제장서 소상공인 무료카페 운영

소통과 교류 역할, 협력 플랫폼 제공

입력 : 2023-10-31 20:36:11
수정 : 2023-10-31 20:36:11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는 파주개성인삼축제 행사에 소상공인 무료카페를 열고 지역내 소상공인들을 응원했다. 

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는 10월 21~22일 파주개성인삼 축제에서 파주시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카페 홍보부스를 열어 파주시 관내 소상공인 및 축제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에게 다과와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지역소상공인들에게 가치있는 쉼터를 제공했다.

소상공인 무료카페는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업무운영 및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장으로 열렸으며, 무료카페 홍보부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지역내 소상공인들간 연결로 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이번 무료카페는 세무무료상담서비스, 노무무료상담서비스, 법률무료상담 서비스를 같이 진행했으며, 소상공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지원정책 및 대출 관련 정보도 함께 전달했다. 또한 소상공인들이 같이 마주 앉아 소통의 시간 및 정보 공유의 시간도 함께 했다. 

박명수 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우리는 소상공인들이 지속가능한 성공을 이루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며, 이 무료카페를 통해 연합회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일환으로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는 여행을 즐기는 동아리인 ‘두발로 여행 동호회’의 협찬으로 소상공인을 비롯 시민을 대상으로 11월 1일(수) 금릉역 앞에서 10:00~16:00까지 헌혈운동에 참여한다. 

연합회 관계자는 “내가 내어준 몇 방울의 혈액이 누군가에게는 생명수가 된다”며 “지인들과 함께 헌혈에 참여해 달라”주문하면서 헌혈 참여시 신분증 지참은 필수라고 전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