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3동, 똑버스 타고 나들이 가자!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정보화교육 실시

입력 : 2023-10-12 08:23:32
수정 : 2023-10-12 08:23:32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운정3동은 9월 5일부터 10월 10일까지 한빛마을3단지와 한빛마을9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보 취약계층인 고령자의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파주 아이씨티(ICT)봉사단이 직접 관내 경로당에 찾아가 1:1맞춤형으로 진행되어 경로당 회원들의 열띤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교육은 스마트 폰을 이용한 문자, 사진 전송하는 기본적인 사용법을 시작으로 ▲똑버스 호출하기 ▲인터넷/블루투스 연결하여 음악 듣기 ▲지도앱을 통한 길 찾기 서비스 등 평소 어르신들이 사용하기 어려운 기능을 쉽게 풀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조웅구 한빛마을3단지 경로당 회장은 “그동안 똑버스가 다니는 모습은 많이 봐왔지만 어떻게 이용하는지 물어볼 곳이 없어 탑승은 엄두도 안 나고, 또 소외감도 느꼈다”며 “하지만 오늘 배운 내용을 토대로 똑버스를 호출해서 경로당 회원들과 함께 가을 나들이를 가보고 싶다”라고 환하게 웃으며 말했다.

김지숙 운정3동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사회에서 지역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스마트폰 정보화 교육 외에도, 디지털 배움터를 활용하여 무인주문기 사용법이나 스팸문자 대응 교육 등 지역 어르신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