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1동 솔가람꽃밭 코스모스 만개

오는 7일 솔가람 축제에 맞춰 황화코스모스 꽃밭 개장

입력 : 2023-10-04 14:33:13
수정 : 2023-10-04 14:33:13


[파주시대 이종석기자]= 운정1동은 ‘주민참여형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으로 운정헬스케어 센터 일원에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했으며, 코스모스는 추석 연휴와 10월 7일에 개최하는 솔가람축제를 맞아 화려하게 만개했다.

특히 해당 지역은 운정역과 대형병원, 유치원 등 주민들의 통행량이 많은 곳으로, 올해는 코로나 기간동안 시행하지 못했던 지역축제인 솔가람 축제장 옆에 조성해 더욱 많은 주민들에게 황화코스모스의 화려한 모습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운정역에서부터 육교를 따라 마지막에 이르면, 황화코스모스 꽃밭의 노랑 물결을 한눈에 즐길 수 있으며, 이용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축제장과 연결되는 보행로에 야자매트를 설치했고, 사진 구역과 바람개비를 설치해 사진 속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추석을 맞아 파주시를 찾은 귀성객은 “명절 음식을 다 같이 먹고 가족들과 산책 중 도심 속에 만난 코스모스 꽃밭에서 쉴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됐다”라며, “이러한 휴식 공간이 멀리 갈 필요 없이 가까이에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나나 운정1동장은 “황화코스모스가 만개해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만드는 다양한 꽃밭을 조성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