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촌3동, ‘어르신 인생 한 컷’ 선물

어르신 20명께 미용과 촬영 서비스 제공

입력 : 2023-09-21 18:29:20
수정 : 2023-09-21 18:29:20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금촌3동 행복마을관리소는 20일 ‘어르신 인생 한 컷’ 지역특색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어르신 인생 한 컷’은 8월 말부터 한 달여간 금촌3동 주민자치회·삼맥공동체와 연계해 진행한 사업으로, 삼맥공동체에서 촬영 스튜디오 장소를 제공받고,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미용 후 멋진 모습을 사진으로 담는 사업이다.

행복마을관리소는 미용 봉사 장소를 제공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직접 모시는 다리가 되어 총 20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장수사진, 부부사진, 우정사진, 프로필 사진을 촬영했다. 서비스 대상은 각 통에서 주민 2명 내외를 추천받아 진행됐다.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화장도 해보고 예쁘게 촬영해 기분이 좋았다”라고 전했다.

신승화 금촌3동장은 “‘어르신 인생 한 컷’ 사업은 미용 봉사와 촬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에 잔잔한 물결이 돼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에게 신선함과 기분 전환의 계기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추진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민자치회와 삼맥공동체에서는 자체 사업으로 10월에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복마을관리소의 ‘어르신 인생 한 컷’을 신청한 어르신 중에서도 사진전 활용 동의를 받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