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주) 후원, 품바공연 어르신 300명 관람

어르신 孝 문화공연 ‘품바와 함께 신명나게 놀아보세~’

입력 : 2023-09-19 08:39:31
수정 : 2023-09-19 08:41:36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문산읍 당동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발광다이오드(OLED) 제조업체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대표 정승렬, 이하 이데미쯔)와 함께 떠나는 문화공연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19일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과 이데미쯔에 따르면, 지난 13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제2회 이데미쯔와 함께하는 어르신 孝 문화공연 ‘품바와 함께 신명나게 놀아보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문화공연은 어르신들이 옛날 장터에서 볼 수 있는 각설이 타령(품바)을 통해 추억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작년에 이어 이데미쯔 후원과 임직원들의 봉사로 진행돼 더욱더 의미가 있다. 

공연을 후원한 이데미쯔 장승렬 대표는 “품바 공연으로 과거 어르신들의 세상살이를 엿볼 수 있었고 공연자가 어머니 이야기를 할 때 눈물이 났다. 오랜만에 많이 울고 웃었던 공연이었고, 사람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생각하게 되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이데미쯔와 함께하고 있는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보경 관장은 “300명의 어르신들이 품바공연에 푹 빠져서 흥겹고 즐거운 모습을 보니 기쁘다. 행사개최를 위해 매년 후원해주는 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주)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데미쯔전자재료한국(주)는 지난 5월 문산 지역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순간 전기온수기’ 지원사업을 비롯 연탄나눔, 김장김치 담그기 등 지역사회 어르신 문화공연을 위해 매년 후원과 더불어 임직원 모두가 자원봉사로 파주지역에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