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문산거리축제 성료…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풍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화합에 기여

입력 : 2023-09-17 20:57:02
수정 : 2023-09-17 20:57:02

문산읍 주민자치회 이재성 회장


[파주시대 이종석기자]= 지역 상권과 주민들이 합심해 진행된 문산거리축제가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등 풍성한 축제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화합을 이뤘다. 

9월 16~17일 양일간 제15회 문산거리축제가 열린 자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당동리 932번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문산읍 주민자치회가 주관해 치러진 거리축제는 수억고등학교 밴드부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댄싱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공연과 행사로 볼거리를 제공했다. 둘째 날에는 마술쇼와 밴드공연, 임진강 가요제가 진행돼 많은 파주시민과 방문객이 행사를 즐겼다.

아울러, 지역 내 기업 및 단체와의 강화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도 풍성하게 제공해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화합에도 크게 기여했다.

특히 행사 중간중간 이뤄진 행운권 추첨과 어린이들을 위한 바이킹, 공예 체험은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가요제 예선을 통과한 수준급의 실력을 갖춘 시민들이 참여한 임진강가요제는 화려한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축제를 주관한 이재성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거리축제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과 기쁨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라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많은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혁신을 거듭하겠다”라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