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마을행사…운정4동 행복 어울림 축제

입력 : 2023-05-22 19:06:38
수정 : 2023-05-22 19:07:08

운정4동 최호진 동장은 ‘행복 어울림 축제’에서 신규 분동 이후 처음으로 주민 주도로 진행되는 뜻깊은 축제로 무더위를 잊을 정도로 즐거웠던 축제로 기억되길 기원했다. 사진/운정4동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주민들이 중심이 돼 주도한 운정4동 마을 축제가 성황을 이뤘다.

올해 분동된 운정4동은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에서 ‘행복 어울림 축제’를 개최, 마을 주민들의 화합을 이끌어냈다.  

이번에 개최된 행복 어울림 축제는 운정4동과 발전협의회 및 야당 마을 상인회가 후원하고 운정4동 주민자치회와 네이버 야당마을 카페가 주최·주관, 벼룩시장과 주민 참여 형식의 공연을 포함한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술쇼를 포함해 지역 내 다양한 동호회에서 준비한 여러 공연을 선보이는 등 종합예술무대가 펼쳐졌다. 

오전 10시 벼룩시장을 시작으로 ▲‘파주낭만기타‘ 공연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주민 노래자랑 ▲스페셜 무대 ‘마술사 문준호의 마술쇼’ 등 다양한 공연과 기획을 통해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최호진 운정4동장은 “오늘 축제는 운정4동 신규 분동 이후 처음으로 주민 주도로 진행되는 뜻깊은 축제”며, “갈수록 더워지는 요즘, 무더위를 잊을 정도로 즐거웠던 축제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