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제2대 파주시체육회 김종훈 당선인

“투명하고 소통·화합하는 파주시 체육회 만들겠다

입력 : 2023-01-10 22:47:24
수정 : 2023-01-11 15:53:35


● 2023 계묘년 새해 인사당부

민선 제2대 파주시체육회장에 당선된 김종훈입니다. 새해에는 더욱 더 건강하시고 소원하시는 모든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린다

●  민선 제2대 파주시체육회장 당선을 축하드리면서 소감 한 말씀 

먼저, 지난 번 체육회장 선거에서 제가 당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파주시민과 체육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올리며, 민선 제2대 체육회장으로 막중한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갖고 파주시와 파주시 체육발전을 위해 항상 앞장서고 헌신하겠다.  

● 초대 최흥식 회장님이 초석을 다져 놓으셨다, 제2의 도약을 위한 구상이 있다면

민선 초대 최흥식 회장님께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파주시 체육발전을 위해 동분서주 하시면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신데 대해 먼저 감사의 말씀 드린다.    
    
파주시는 이제 50만이 넘는 특례도시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위상에 맞지 않게 우리 체육계는 그러한 발전을 이루지 못하고 있음을 안타깝게 생각해 왔다. 

따라서 파주시 체육계도 ‘더 큰 파주 미래 100만 도시’를 꿈꾸면서 그 위상에 걸 맞는 선진 스포츠 환경을 반드시 구축해야 합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시의 체육예산의 충분한 반영과 중앙 및 경기체육회의 각종 보조금, 공모사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예산확보, 민간재원 마련을 위한 기부금 유치와 마케팅 활동 등 수익사업 방안이 강구돼야 한다. 

종합체육관 건립 등 체육인프라 구축과 기존 체육시설 개선, 다양한 종목의 전국대회 유치와 성공적 개최, 직장경기부 확대와 엘리트체육 육성, 꿈나무 및 비인기 종목의 육성 및 지원, 생활체육 활성화로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 더욱 더 발전하는 파주, 모두가 참여하고 번성하는 체육회를 만들겠다고 했는데 방안은 

파주시체육회는 모든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하고, 국내외 체육대회 유치 및 개최를 통한 대외 이미지 개선과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데 노력하겠다.

그 밖에 파주시 시민화합체육대회 개최와 읍면동 및 종목별 체육대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도록 노력하겠다. 

● 소통과 화합을 통해 모두가 참여하는 체육회, 투명하고 정직한 체육행정 실행으로 신뢰받는 체육회를 구축하겠다고 출마소견에서 밝혔는데 그것은 무엇인지 

읍면동체육회나 종목별체육단체 정기간담회 개최 및 현장활동 참여를 통한 의견수렴과 반영, 체육지도자 워크ㅤㅅㅛㅍ 개최, 체육행정과 재정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공개 운영, 체육회 인원 및 기능보강을 통한 서비스개선 등을 추진해 공정·투명하고 소통·화합하는 파주시 체육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 파주에서 개최가 결정된 2024년 경기도 체육대회, 2025년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행사 준비에 파주시와 체육회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우선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이나 체육시설을 보완과 개선에 중점을 두고 추진 할 계획이다. 아울러 매년 최하위 머물던 성적도 파주시 위상에 걸맞는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직장경기부 창단, 우수선수 보강, 비인기종목 참여를 확대하겠다. 
   
또한, 파주시와 교육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사전에 각종 안전사고 대비책을 수립하고, 체육시설의 재정비, 안전한 교통대책과 편안한 숙식을 제공하도록 하겠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기업인으로서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노블레스 오브리제를 실천하고 있다,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동안 봉사활동과 앞으로의 계획은

그동안 파주시 체육회에서 홍보이사, 홍보분과 위원장, 제1·2대 스포츠공정위원장 및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우리 지역을 위한 활동으로는 파주시도시계획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위원, 파주경찰서 보안협력위원, 파주세무서 공평과세위원, 파주시새마을회 이사 등으로 참여했다. 

또한 1억 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사회발전에 일조하고 있으며, 금촌역 사랑의 밥차와 어르신들의 경로잔치 개최 등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많은 참여를 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 특히 미래 체육을 책임질 어려운 꿈나무 지원에도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겠다.  

● 파주시체육회 산하에 파주시종목별단체협의회가 발족된지 3년이 되었는데 이 단체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체육회의 역할은 무엇인가

현재, 대한체육회에 등록된 종목단체가 60여 종목인데 반하여 우리시는 30개 종목단체만 등록되어 있다. 

따라서 등록이 안된 종목단체의 활성화를 통해서 등록을 확대하고, 비인기 종목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활성화를 유도하는 한편, 종목별 국내외 교류 및 참가를 지원하면서,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한 소통과 발전 방향을 도모하는 등 파주시체육회는 파주시종목별단체협의회가 발전할 수 있는 모든 방향을 열어놓고 체육행정을 펼쳐 나가겠다.  

● 파주시민과 체육인에 대한 한 말씀
 내고향 파주는 제가 태어나고 자라온 곳이며, 뼈를 묻을 고향이다. 제 삶의 후반기를 오로지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할 생각이다. 제가 파주시체육회장에 나서게 된 계기도 바로 우리 파주시민들께 보다  더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저의 작은 소망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된다. 
    
선거기간중 제가 공약했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면서 파주시와 파주시 체육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