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단면, 제1회 민·관·군 체육대회 개최

면 승격 후 첫 체육대회...화합의 장 활짝

입력 : 2022-09-22 18:58:28
수정 : 2022-09-22 18:58:28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장단면체육회(회장 이재영)는 22일 장단면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에서 ‘제1회 장단면 민·관·군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2015년 시작한 장단면 민·관·군 체육대회는 격년제로 개최되며, 이번 체육대회는 지난해 7월 장단출장소에서 장단면으로 승격 후 열린 첫 체육대회이기에 의미가 남다르다.

체육대회에는 고광춘 파주시 부시장,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최흥식 파주시 체육회장, 서진하 1사단장, 이갑영 북파주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장단 3개 마을(통일촌, 대성동, 해마루촌)의 주민, 장단면행정복지센터 직원, 사회단체, 장단지역 내 6개 대대(육군 제1보병사단 도라, 수색, 장단, 일월성, 백학, JSA 대대), 문산 지구대 경찰 등이 참여해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이재영 장단면체육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생활체육진흥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족구, 공굴리기, 강태공게임, 노래자랑 등의 순서로 이뤄졌으며, 순위를 위한 경쟁보다는 모두를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행사를 주관한 이재영 장단면체육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였지만 오늘만큼은 모두에게 행복한 날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광춘 파주시 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단지역의 민관군이 지역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