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 ‘두부가 사랑한 김치 나눔’ 행사 추진

추석맞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80가구에 전달

입력 : 2022-09-06 19:53:26
수정 : 2022-09-06 19:53:26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영세)는 지난 2일 ’두부가 사랑한 김치 나눔‘ 행사를 열어 가족의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80가구에 장단콩 두부와 김치(5kg)를 전달하며 추석 인사를 나눴다.

운정3동의 ’두부가 사랑한 김치 나눔(두사김 프로젝트)‘은 올해로 세 번째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장단콩 두부를 활용한 ‘두부사려 똑똑똑’ 특화사업에 이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을 위해 두부와 김치를 전달하는 사업이다.

권영세 협의체 위원장은 “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있지만 마을 곳곳 소외된 이웃들이 늘 염려됐다”며 “오늘의 나눔이 훈훈한 명절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천유경 운정3동장도 “무더운 여름과 장기적인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지치고 힘들었을 지역 내 이웃들을 생각하며 김치 나눔을 실천해 주신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두부사려 똑똑똑‘과 ’두사김‘은 파주 대표 특산품인 장단콩 두부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 특화사업으로, 안부가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정서적 지지를 통한 이웃 간 관계를 형성해 주민주도형 인적 안전망을 만들어 가고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