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작가 다 모여라~ ‘연다라 풍년’ 30일 개최

연풍길 사람들이 함께 만드는 골목축제

입력 : 2022-07-24 22:07:09
수정 : 2022-07-26 16:38:53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연풍길 및 연풍 공방 거리 홍보를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과 공예인, 상인들이 연풍길만의 특색있는 행사를 함께 만들어 연풍길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연다라풍년 견우직녀달(7월) ‘파주 작가 다 모여라’>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민뿐 아니라 인근 도시의 이웃들이 파주 작가들의 수준 높은 문화를 느끼고 경험하는 시간이 되고자 연풍길 사람들이 함께 만드는 골목축제로 오는 30일 토요일 오후 3시~7시까지 파주읍 연풍리 연풍 EBS길 일원에서 펼쳐진다. 

아울러 축제를 더욱 빛내기 위해 소장하고 계신 작품이나 물품 출품을 기다리고 있다.  

전시공간은 연풍다락, 연풍마루, 연풍소록, 문화극장에 마련돼 있다. 경매는 문화극장에서 진행되며 이외에도 공예 창작체험, 플리마켓,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연풍경원(파주읍 연풍리 384번지)에 주차 공간을 마련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파주시에서 활동하는 작가들과 서울 인사동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비롯 파주지역 정치인, 시민 등이 내놓는 소장품 및 작가들의 작품이 경매로 진행되며, 경매에 출품하는 작품과 물품은 경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연풍길 활성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성경용 연풍다움 위원장은 “가족, 이웃들과 함께 연풍 EBS길에서 즐길거리, 볼거리를 마련했다”며 “시민들께서 소장하고 계신 작품이나 물품을 출품해 주신다면 파주시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자리가 더 빛나고 풍성해질 것이라 생각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