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냉열산업(주) 이형식 대표, 민주평통 의장상(대통령 표창) 수상

통일대비 역량강화 활동에 기여··· 사회공헌 봉사활동에 신념과 열정 다해

입력 : 2021-12-22 11:32:34
수정 : 2021-12-22 11:34:20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파주시협의회(회장 최정윤) 이형식 부회장(경인냉열산업(주) 대표,사진)이 의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형긱 부회장은 구랍 21일 화성시청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이하 민주평통) 경기지역협의회가 ‘평화공감 강연회 및 2021년 경기기역 의장표창 수여식’을 개최한 자리에서 이같은 상을 수여받았다.

표창은 지역사회에서 평화통일 기반구축 및 통일대비 역량강화 활동 등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한 자문위원에게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으로 민주평통 의장은 대통령이다.  

이형식 의장 표창 수상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파주시협의회 제16기 자문위원, 제18기, 19기 부회장으로서 6년간 협의회 통일사업에 적극 동참해 남달리 모범을 보여 왔다.

특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어렵고 힘든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매년 독거노인돕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에 어려운 상황이 생기면 앞장서서 도움을 주고 있는 가운데 파주지역 주요 단체 리더로서 사회공헌 봉사활동에 신념과 열정을 다해 다른 자문위원의 귀감이 되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2010년 파주읍 지역에 구제역 파동이 발생했을 때 매립지 부족으로 매립이 지연되는 상황에서 개인 사유지를 무상으로 제공, 매립할 수 있도록 했고 홍수 피해 등이 발생하면 피해 복구 현장에 달려가 도움을 주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열심히 하고 있다. 현재 파주상공회의소 부회장직을 연임하고 있으며, 파주읍 기업인협의회는 2010년 본인이 주축이 돼 창립했고 창립 초기부터 현재까지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파주지역 내 있는 웅지세무대, 두원공대, 신흥대학의 최고 경영자 과정을 수료하고 각 대학의 지역 동문으로서 학교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동문들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 경제인들의 소통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욱이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이 많은 군부대가 있는 관계로 군부대 지원 및 군관민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데, 2016년 전역 장병 취업 및 사기진작에 대한 1군단장 감사장도 수여 받을 정도로 지역 내 군부대에 대해서도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지역에 대한 애정은 체육행사 및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로 이어지고 있다.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게이트볼대회 후원 및 매년 연말 이웃돕기 성금기탁 등 기업의 사회 환원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민주평통 관련 행사나 교육 등에도 빠지지 않고 매번 참여하시피하는 단체에 대한 소속감과 열정도 넘쳐나 ‘나라사랑 토론대회’, ‘파주시민과 함께하는 통일공감 한마당’,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필요성 및 조성방안 토론회’,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평화의 길목에서 함께하는 파주시민 통일간담회’ 등에 주요 행사에 참여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역할과 정책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통일활동에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이형식 부회장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활동해 주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파주시협의회 19기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특히 파주지역은 최대 접경지역으로 앞으로도 평화통일 기반구축 및 통일대비 역량강화 활동 등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형식 부회장은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보안협력위원회 위원, 파주읍 기업인협의회장, 파주시 정책자문위원, 파주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10여개가 넘는 파주시를 대표하는 직책과 상공인으로서의 역할 등 지역에 대한 소속감으로 관내 지역의 실천활동 및 지역 평화를 위한 선도적 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