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상공회의소, 이웃돕기성금 전달 및 유공기업인 표창

1억2367만 원 기탁, 지역사랑과 나눔 펼쳐

입력 : 2021-12-09 18:30:33
수정 : 2021-12-09 18:30:33


파주상공회의소는 한해 창의적인 기업경영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모범 기업인 6명 근로자 7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상공회의소(이하 파주상의)는 회원사와 개인 등 십시일반 모은 성금 1억2367만 원을 파주시에 기탁, 매년 불우이웃돕기에 나서며 지역사랑과 나눔을 펼치고 있다.  

지난 8일 파주상의는 문산 프리마루체에서 박종찬 회장을 비롯 최종환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한양수 파주시의회의장, 시·도의원, 파주상의 박한진 사회공헌위원장, 경기북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강주현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불우이웃돕기 성금전달 및 유공기업인과 근로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파주상의는 110여개 회원사와 40여명의 개인 기부금 등 성금 1억2367만 원을 최종환 파주시장에게 전달하고 한해 창의적인 기업경영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모범 기업인 6명 근로자 7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박종찬 회장은 인사말에서 “위로와 격려를 담은 송년세미나 및 이웃돕기성금전달식을 진행하려고 했으나 (오미크론)코로나 확진자수가 늘어남에 따라 부득이 행사를 축소하게 됐다. 기탁한 이웃돕기성금은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된다”며 “(성금은)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 그리고 한해 동안 어려운 환경에서도 꿋꿋하게 지역 경제발전과 일자리창출로 수상하시는 13분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최종환 시장은 “코로나 시대를 접고 위드코로나 시대를 준비해 여러 지표들이 좋아지나 했더니 새로운 변종 모이크론 이 발생, 여러 상황들이 어렵게 돌아가고 있다. 하지만 모든 여건들이 순탄하지 않았듯이 결국엔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극복하리라 생각한다. 이웃돕기성금은 그래서 더욱 값어치 있고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파주시 곳곳 여러분의 사랑이 전달될 수 있길 바라며 오늘 수상하시는 기업인 근로자분들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말했다.

전달된 기금은 파주상공회의소 사회공헌위원회를 통해 파주시관내 제도권 및 비제도권에 놓여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집수리, 김장지원사업, 연탄 및 유류권지원,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지급, 초중고 장학금 지급, 희망등대사업, 기관연계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파주상의 회원들의 따뜻한 온정의 손길은 내년에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파주시장 표창장을 받은 기업인과 근로자들은 다음과 같다.

㈜대한정공 심완섭 대표이사, 범일금고(주) 조계원 대표이사,(주)비앤씨컴퍼니 허찬 대표이사, 에스씨앤씨(주) 김상학 대표이사, 오성기전(주) 문혜영 대표이사, ㈜태극텍라인 윤희주 대표이사, ㈜서부로지스 임도성 팀장, 신우공조(주) 정수진 실장, ㈜온누리태양에너지 박이순 이사, ㈜유니하이테크 김정민 부장, ㈜유진프린팅 김석기 이사, ㈜이노텍화학 박병준 이사, ㈜케이더블유씨 양춘옥 부장이 수상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