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상공인의 축제, 제10회 파주상공EXPO 개막

‘파주상생마켓’ 통해 44개사 3000여 제품 구매 가능

입력 : 2021-10-31 20:06:25
수정 : 2021-10-31 20:06:25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의 대표적인 상공인들의 축제인 ‘파주상공엑스포’가 10월의 마지막 날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 A-1블럭 특설매장에서 1일 본 행사에 앞서 개막했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파주상공엑스포는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널리 알려 기업들이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해 왔다.

무엇보다 대기업인 ‘롯데’와 파주의 중소기업들이 협력하고 동반 성장하는 ‘상생’의 대표적 사례라고 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파주상공엑스포는 11월 한 달 간(30일) 선일금고, 동환프레쉬푸드, 한양식품, 나스캠, 씨마 등 20개 기업의 제품을 행사장에서 직접 만날 수 있으며, 온라인몰인 (10월 30일부터 진행된) ‘파주상생마켓’을 통해서도 생필품, 미용, 레저용품, 금고, 가구, 가전, 식품 등 44개 사 3000여 제품을 언제든지 구매할 수 있는 박람회 형식의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파주시가 경기도 자치단체 중에서 유일하게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로 파주상공엑스포 기간중인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라인몰 파주상생마켓 운영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파주의 우수제품 연중 판매 및 홍보해 접근성 제고 및 중소기업 성장의 촉매 역할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운영으로 비대면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보완하고 신규 고객층 유입 등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 진행으로 전국적인 기업 인지도 제고 및 새로운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찬 파주상공회장은 “파주상공엑스포는 지역 상공인 간의 교류 및 지역 상공인들이 생산하는 제품 홍보와 판매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이번 행사에서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파주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상공엑스포는 기업이 한 걸음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역할을 해왔다.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원자재 값 상승, 계속되는 경제침체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힘이 드셨을 것이다. 그럼에도 꿋꿋하게 파주시의 경제를 지키고 계신 모든 상공인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위드코로나 시기에 파주상공엑스포가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를 찾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