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무척조은병원’ 입니다”

국민건강보험 검진기관 평가 ‘위·대장·간암 검진 우수등급 선정 병원’

입력 : 2021-08-31 20:21:57
수정 : 2021-08-31 20:21:57

무척조은병원 안상선 대표원장

독립유공자 지정병원 선정(경기도), 보훈대상자 위탁병원 선정(국가보훈처)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현대는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개원한 무척조은병원은 타 검진기관과 차별화된 최고의 의료진과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어 종합검진 및 지역민 건강검진, 직장인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저한 정도관리와 정확한 건강검진 상담을 통해 검진 후 관리를 실시하며, 지역민의 건강검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편 저희 무척조은병원은 더 깊고 폭넓게 북파주[문산, 월롱. 파주, 법원, 광탄, 파평, 적성, 장단] 및 연천 지역민의 건강파수꾼을 자임코자하며 한층 새로운 마음으로 지역민과 더 가까이 함께 호흡하고 아픈분들을 마음으로 대하는 보다 따뜻한 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저와 전 직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안상선 무척조은병원 병원장의 말이다.

무척조은병원(병원장 안상선. 파주시 문산읍 방촌로 1675-20)건강검진센터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검진 기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등급’으로 선정됐다. 또 경기도 독립유공자 지정병원 선정, 국가보훈처 보훈대상자 위탁병원으로 선정되었다. 

-최신 의료장비 도입으로 특화검진 활성화 시스템 마련, 독일 지멘스 MRI 도입
무척조은병원은 건강검진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MRI, CT 외 동맥경화 진단기, 스트레스 진단기, 체열 진단기, 초음파 검사장비, 내시경 검사장비 등의 최신 의료장비로 정확하게 세밀한 건강검진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무척조은병원 건강검진 센터
또한 내과, 외과의 전문의가 진료하며, 건강검진 결과 이상이 발견된 환자는 개별적으로 상담 및 처방을 내린다. 이 병원은 다수의 대학병원과 협력관계를 맺고 각 분야별 전문 의료진 및 대학병원 연계 치료와 수술로 건강검진과 치료에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무척조은병원에서는 건강검진 시행에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건강검진 결과 이상이 발견된 환자들에게는 사후관리를 지원해주며 상담을 통하여 불필요한 검사를 제외하고 수검자에게 맞는 맞춤형 종합검진을 권한다.

종합검진 프로그램으로는 기본 종합검진으로 1년에 한 번 정기적인 건강진단을 위한 필수 프로그램으로 내과적 주요 장기 기능 및 성인별 예방목적으로 하는 병원 의료진의 검수를 거쳐 탄생한 건강검진센터만의 필수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특화검진(뇌 정밀, 폐 정밀, 소화기 정밀, 척추 정밀 종합검진 등)을 비롯하여 여성에게 나타날 수 있는 각종 여성 질환 예방을 위한 ‘여성정밀종합검진’,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질병의 조기 진단 및 예방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신혼부부 종합검진’, 당 병원의 가장 포괄적인 프로그램으로 1박 2일 간의 통상적인 전신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구성 외에 건강검진 시 특실에 머무르며 1:1 전담 코디배치를 통하여 VIP 서비스를 통하여 소중한 분들을 위한 최고 명품 검진 프로그램인 ‘VIP 종합검진‘과 한 번의 채혈로 90여 종의 혈액검사를 원스톱으로 실시할 수 있는 종합검진인 ‘혈액종합검진’ 등이 있다.

-활기차고 건강한 삶, 제2의 인생시작!, 지역사회의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
무척조은병원에서는 척추관절센터를 비롯 인공관절 수술, 내과질환센터, 인공디스크치환술, 복강경 수술, 항문수술 등 다양한 건강증진병원 사업활동을 통하여 의료기관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개인과 사회의 질병 부담에서 ‘보건·의료·복지’ 통합의 새로운 의료서비스 패러다임으로의 변화를 선보이며 지역주민과 함께 나눔을 이어가고자 한다.

무척조은병원은 지역주민들의 건강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건강습관 실천이나 질병 조기 발견 등을 위한 통합의료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최상의 진료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당 병원의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통해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진료정보는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서비스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또한 무척조은병원은 경제적 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최고 수준의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의료 인프라가 완벽하게 구축된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파주지역 대표병원 자리매김
무척조은병원은 안상선 병원장 외 6명의 교수급 원장이 협진을 하고 있으며 파주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Best for most’를 바탕으로 사회의 외진 곳에 불을 밝히고 마른 땅 위에 단비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릎 인공관절, 척추수술, 사지골절 수술 등의 전문병원의 형태를 갖춘 당 병원은 도농복합 소도시에서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일반 급성기병원이다. 2001년 정형외과 개원, 2012년 3월 병원급으로 확장 이전 개원, 북파주 지역에서 20년 넘게 지역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무척조은병원 안상선 병원장을 비롯한 전 의료진은 북파주 지역에서 의료뿐만 아니라 지역봉사 및 다양한 형태의 의료지원(어려운 이웃 의료비 면제 혜택), 각종 행사 참여해 북부지역, 벽지지역·진료지역 연계 의료봉사 등 의료소외 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및 지역민 의료자문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보훈위탁병원지정으로 많은 노력과 정성을 다하고 지역주민의 보다 나은 건강을 위하여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상선 대표원장 프로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서울백병원 대학원 석사학위 취득
■서울 백병원 정형외과 수련
■서울관악성심병원 정형외과 과장 역임
■인천 연합병원 정형외과 과장 역임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외래 교수
■문산 현대 정형외과 원장
■AO COURSE이수
■KINESIO TAPEING COURSE이수
■대한정형외과학회 정회원
■골절학회 정회원
■슬관절학회 정회원
■대한고관절학회 정회원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