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움이 함께 하는 집 ‘연풍연가’

햇살·바람과 함께하는 오롯이 나를 위한 공간

입력 : 2021-08-17 18:52:49
수정 : 2021-08-17 18:53:19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누구나 꿈꾸지만 아무나 누릴 수 없는 자연과 함께 하는 삶을 영유할 수 있는 단독주택 단지인 ‘연풍연가’(파주시 파주읍 연풍리 335-18일대)가 1억 초반으로 누리는 토지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6638㎡(2200여평)로 총 20개동의 단독(전원)주택 단지로 조성되며 편리한 교통, 안정된 교육환경, 청정 자연환경이 어울러진 ‘연풍연가’만의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러 광역 교통망과 인접해 교육의 편리함을 갖춘 여유로운 전원주택 단지로 꼽을 수 있으며 명학산, 비학산 애룡호수의 풍부한 자연경관이 힐링 라이프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자연 친화적 여유로움과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조성되는 파주 연풍연가는 파주선유일반산업단지, 월롱첨단산업단지, LG디스플레이 등 단지에서 반경 8㎞ 이내에 위치한 직장인들의 주거 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예상돼 향후 지속적인 시세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사업지인 파주 연풍리는 GTX-A노선 신설과 지하철 3호선 연장 계획 등의 개발 호재를 기반으로 신흥 주거지로 도약하고 있으며, 판문점 선언 이후 파주지역에 현재 국회 계류중인 통일경제특구가 조성될 예정으로 큰 미래가치를 바탕으로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어 더욱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문화체육센터(준공), 연풍 EBS길 조성, 희망프로젝트, 법원1.2산업단지, 서울, 일산, 파주LCD단지의 중심 및 협력업체 입주 가속 등 풍부한 배후 인프라가 조성되는 가운데, 파주신도시 확장 효과로 인한 주변지역 부동산 가격상승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파주시는 노선 직선화를 통해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해 서울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보이는 GTX~A 노선의 수혜를 품고 있다. 

대화에서 종로5가~을지로3가~고속터미널~양재~오금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서울권역 내 주요 업무지구를 관통하는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은 2020년 9월 현대건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한국개발연구원 민자적격성 조사에 통과, 고양 대화에서 파주 금릉역으로 연결되며 2023년 말 착공 예정이다. 


단지에서 3분이면 진입하는 56번 국도(연풍IC)를 이용하면 경의중앙선(전철), 자유로, 통일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단지에서 20분 소요)이 연결돼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이 20분 내로 도달할 수 있는 쾌속 교통망을 완비하고 있다. 

이 같은 파주시의 뛰어난 교통환경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파주초, 파주중, 연풍초, 세경고, 두원공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과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고객의 앞선 생각을 담은 연풍연가는 팬데믹 상황에서 집은 비접촉(공용 시설, 엘리베이터에서 전염 등), 자녀들의 층간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 반려건의 자유로운 활동이 보장되고 있다. 

또한 취미생활(홈트, 운동, 취미), 문화생활(넷플릭스, 빔프로젝트), 루프탑, 다락방, 마당, 알파룸 등 스타일에 맞게 활용할 수 있으며 분위기 좋은 식당, 카페를 우리집으로 옮겨온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단지이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 

시행 : 제이케이도시개발(주)
시공 : 제이케이건설(주)
현장 :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연풍리 335-18일대
분양 : 031-944-2544